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리베란테, 미니 1집으로 선사할 카타르시스

입력 2023-12-12 09:5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리베란테

리베란테

그룹 리베란테(김지훈·진원·정승원·노현우)가 첫 번째 미니앨범을 발매한다.

리베란테는 1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 첫 번째 미니앨범 '라 리베르타(La Liberta)'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앨범의 타이틀 '라 리베르타'는 이탈리아어로 '자유'를 뜻하며 '자유롭게 서로를 빛나게 한다'라는 리베란테 이름의 첫 시작을 의미하기도 한다. 이번 미니앨범에서는 유연한 장르적 시도를 통해 자유와 열정을 노래하는 리베란테 서사의 첫 포문을 연다.

타이틀곡 '너라는 이야기'는 데뷔 싱글 '샤인(SHINE)'에서 함께했던 작곡팀 1601이 다시 한번 리베란테를 위해 작업했다. 또한 김이나 작사가의 로맨틱하면서 직설적인 고백이 담겨 있어 설렘 가득한 감동을 선사한다.

이 외에도 리베란테 멤버 노현우가 직접 작사에 참여해 어둠 속에서 따스한 위로를 건네는 '꿈을 꾸는 별', 이탈리아 작곡가들이 참여하고 황유빈 작사가가 리베란테의 첫 단독 콘서트 무대를 그리며 작업한 '시작', 앞서 선공개 발매된 겨울 스페셜 곡 '디스 윈터(This Winter'까지 총 다섯 곡이 수록된다.

이번 앨범은 김지훈·진원·정승원·노현우 네 사람의 가치관을 다룬 인터뷰를 수록한 각각의 매거진 북으로 완성됐다. '자유'라는 함의 안에서 함께하는 기쁨과 감사·자유와 열정·용기·사랑·희망 등에 대해 노래하는 이번 앨범의 메시지로 문답을 꾸린 진정성 넘치는 멤버들의 인터뷰를 함께 볼 수 있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쇼플레이·스튜디오 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