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고레에다 히로카즈 '괴물' 12일째 20만 돌파…조용한 돌풍

입력 2023-12-11 08: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고레에다 히로카즈 '괴물' 12일째 20만 돌파…조용한 돌풍
조용히 제 몫을 해내고 있다.

화제작 '괴물(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개봉 12일째인 10일 20만 관객을 돌파했다.

영화 '괴물'은 역대 일본 실사 영화 최고 흥행작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가 개봉 16일째인 2022년 12월 13일에 돌파한 20만 관객 돌파 시점보다 4일 빠른 흥행 속도다. 더불어 '스즈메의 문단속' 이후 2023년 개봉 신작 독립·예술 영화 중에서 최고 흥행 신기록까지 세웠다. 재개봉을 제외하고 신작 독립·예술 영화 중 2023년 하반기에 20만 관객을 돌파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주말 사이 단숨에 20만 관객 돌파 및 2023년 하반기 독립·예술 영화의 최고 흥행 기록을 보여주고 있는 영화 '괴물'은 작지만 강한 힘을 발휘하며 흥행 다크호스로서 면모를 발휘하고 있다.

'괴물'은 사회적 문제와 이슈였던 교권과 아동 학대에 대한 이야기로 입소문과 논쟁이 점차 펼쳐지기 시작하며 뜨거운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또한 세계적인 명장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만의 따뜻하면서도 날카로운 연출력, 사카모토 유지 각본가와 故사카모토 류이치 음악감독의 완벽한 작업으로 탄생한 '괴물'은 칸 영화제 각본상에 이어 세계 유수 영화제 수상을 거머쥐며 올해 최고의 명작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괴물'은 몰라보게 바뀐 아들의 행동에 이상함을 감지한 엄마가 학교에 찾아가면서 의문의 사건에 연루된 주변 사람들 모두가 감정의 소용돌이를 겪게 되는 이야기로,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김선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sunwoo@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