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루시드폴, 두 번째 앰비언트 앨범 '비잉-위드' 발표

입력 2023-12-04 17: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루시드폴

루시드폴

싱어송라이터 루시드폴이 새 앨범을 발표한다.

소속사 안테나에 따르면 루시드폴은 12일 정오 두 번째 앰비언트 앨범 '비잉-위드(Being-with)'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루시드폴이 지난 2022년 발표한 정규 10집 '목소리와 기타' 이후 약 1년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비잉-위드'는 살아있고 존재하는 모든 것들의 소리를 음악으로 승화시키는 루시드폴이 현존하는 다양한 소리를 재료 삼아 만든 다섯 편의 음악집이다. 소리가 음악으로 탄생하는 과정을 따라가다 보면 '앰비언트(Ambient)' 그 자체의 의미대로 우리 주변을 은은하게 둘러싼 소리들과의 '공존'에 대해 생각하게 할 전망이다.

그간 루시드폴은 음악적 시도가 빛나는 앨범과 섬세한 감수성을 지닌 음악들을 통해 '노래하는 음유시인'으로 자리매김했다. 싱어송라이터 활동은 물론 음악 감독·작가·번역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최근 노작홍사용문학관에서 루시드폴의 정규 10집 '목소리와 기타'의 수록곡 '한 줌의 노래'를 제1회 음유시인문학상으로 선정했다.

신보 발매를 앞둔 루시드폴은 16~17일 양일간 서울 강서구 LG아트센터에서 '클럽 아크(Club ARC) with Antenna'도 진행한다. '루시드폴의 하루'라는 테마 아래 전시와 북토크·공연·사인회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안테나 제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