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아이브, '역주행 1위' 아이콘

입력 2023-12-04 15:2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이브

아이브

그룹 아이브(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가 역주행 1위 트로피를 또 하나 추가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브는 지난 3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아이브 마인(I'VE MINE)'의 타이틀곡 '배디(Baddie)'로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0월 29일 '인기가요'를 끝으로 공식 활동을 마쳤음에도 '인기가요'에서만 3번의 1위 트로피를 추가, 트리플 크라운을 기록하며 '배디'로 총 5관왕을 달성했다.

'배디'로 트리플 크라운을 기록한 아이브는 '일레븐(ELEVEN)' '러브 다이브(LOVE DIVE)' '아이엠(I AM)'에 이어 '인기가요'에서만 4번째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하게 됐다.

아이브는 소속사를 통해 '활동이 종료됐음에도 여전히 많은 사랑을 보내준 덕분에 '배디'로 '인기가요'에서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감사드린다'며 '이제 2023년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 감기 조심하고 다이브(팬덤명)에게 사랑한다는 말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이브는 '아이브 마인'을 통해 다양한 시선에서 바라본 '자신'의 다채로운 이미지를 들려주며 무한 확장된 메시지를 전달했다. 트리플 타이틀곡으로 각기 다른 스타일과 무드를 선보였다. 그중 타이틀곡 '배디'는 힙하면서 강렬한 색다른 매력으로 주요 음원 사이트 멜론·지니 11월 월간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