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중앙그룹, '도시숲 조성사업' 후원…1일 재생사업 완료

입력 2023-12-04 09:2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중앙그룹, '도시숲 조성사업' 후원…1일 재생사업 완료

중앙그룹이 노후화된 도심공원을 녹지 정원으로 재생시키는 '도시숲 조성사업'을 통해 밝고 맑은 도시 만들기에 앞장선다.

중앙그룹은 동대문구에 위치한 늘봄어린이공원을 사계절 꽃피는 생태공원으로 변모시켜 지난 1일(금) 시민들에게 개방했다고 밝혔다. 이 공원은 당초 노후화로 인해 안전성 문제가 제기되었던 시설로, 다양한 수종 식재를 통해 식물을 체험할 수 있는 정원형 놀이터로 탈바꿈했다. 중앙그룹이 네이버 해피빈, 서울그린트러스트, 유한킴벌리, 한국토지주택공사, HLB, 동대문구청과 손잡고 완성했다.

'도시숲 조성사업'은 중앙그룹의 환경보호활동 '그린 메신저 캠페인'의 일환으로 시작되었다. '도시숲 조성사업'은 여러 기업의 ESG 활동과 연계해 환경보호에 대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도심 속 녹색 공유 공간을 조성하는 데에 의의가 있다. '그린 메신저 캠페인'은 도시숲 조성사업' 외에도 해안 정화 활동 '바다쓰담' 캠페인과 장난감 재활용 사업 '지구를 지키는 토이스토리' 등 여러 형태로 진행 중이다.

이소정 중앙홀딩스 WIDE팀장은 "팬데믹 이후 도보생활권에서 누릴 수 있는 녹지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지속 제기되고 있는데, 도시숲 조성사업을 통해 도시열섬 현상 완화, 탄소 흡수, 미세먼지 저감 등 긍정적 효과를 기대한다"며 "다양한 파트너와 의미 있는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중앙그룹의 사회공헌활동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