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다현, 악성 게시물 법적 대응 "매일 힘든 정신적 고통…"

입력 2023-11-24 09:1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김다현

김다현

가수 김다현이 법적 대응에 나섰다.

소속사 현컴퍼니는 24일 '올해 7월 모 방송국 시청자 게시판에 가수 김다현 및 그의 부친 방송인 김봉곤에 대한 모욕·명예훼손·악의적 비방·허위사실 유포 등 악성 게시물 작성자를 상대로 증거자료를 수집해 법률사무소 인의(대표변호사 김경은)를 통해 경찰서에 고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김다현의 법률대리인 김경은·정경세 변호사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증거를 취합해 22일 서울 용산경찰서에 아티스트와 아티스트 가족에 대한 근거 없는 루머 게시글을 작성한 악플러를 명예훼손 및 모욕 혐의로 고소장 제출을 마쳤다'고 전했다.

법률대리인은 향후 대응에 대해 '무관용 원칙으로 대응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혐의자에 대해 어떠한 합의나 선처 없이 끝까지 책임을 묻고 엄중히 조치하겠다'고 강조했다.

소속사는 '김다현이 연예인으로서 감수할 부분이라고 생각해 오랜 시간 인내해왔지만 게시글의 수위가 갈수록 높아지고 집요해져 매일 힘든 정신적 고통을 겪고 있다. 이러한 모욕·명예훼손·악의적 비방·허위사실 유포 등 악성 게시물이 근절되도록 악의적 행위에 대해 철저한 모니터링과 무관용 원칙하에 강력한 법적 대응에 나설 것이다. 최종처분까지 다소 시일이 걸리더라도 재발 방지 및 소속 아티스트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현컴퍼니 제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