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드림캐쳐, 빌런 변신도 통했다

입력 2023-11-24 08:3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드림캐쳐

드림캐쳐

그룹 드림캐쳐(지유·수아·시연·한동·유현·다미·가현)가 미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드림캐쳐의 미니 9집 '빌런스(VillainS)'는 발매 직후 미국 아이튠즈 월드와이드(전 세계)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하는 쾌거를 이뤘다. 더불어 독일·오스트레일리아·오스트리아·말레이시아·노르웨이·폴란드·포르투갈까지 7개국 정상에 올랐다.

이외에도 캐나다·뉴질랜드·싱가폴·루마니아·러시아·프랑스·영국 등 22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또한 톱5로 진입하며 상위권에 랭크됐다. 드림캐쳐는 꾸준한 글로벌 인기를 증명하면서 앞으로의 활약을 더욱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

드림캐쳐의 '빌런스'는 평행세계 2부작 시리즈 '벌서스(VerseS)'의 포문을 여는 앨범이다. 빌런 즉 악인의 이야기를 담아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방법 그리고 유혹에 대응하는 방법들의 다양성에 관한 메시지로 드림캐쳐만의 정체성을 보여주고자 한다.

타이틀곡 '오오티디(OOTD)' 역시 '아웃핏 오브 더 데이(Outfit Of The Day)'의 약자이자 오늘의 패션이라는 의미로 드림캐쳐만의 정체성을 표현했다. 이들은 '오오티디'를 통해 확고한 신념·당당함·투명한 욕심 등을 넘어 나르시시즘에 다다른 '나'의 모습을 매혹적인 빌런으로 보여주며 전 세계 인썸니아(팬덤명)를 사로잡을 계획이다.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 드림캐쳐는 24일 오후 KBS 2TV '뮤직뱅크'에서 '오오티디' 컴백 무대를 가진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드림캐쳐컴퍼니 제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