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선한 영향력의 희망"…'어른 김장하' 리뷰 포스터 공개

입력 2023-11-16 10: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선한 영향력의 희망"…'어른 김장하' 리뷰 포스터 공개
선한 영향력이 가득한 영화의 탄생이다.

2023 백상예술대상 TV부문 교양 작품상 수상에 빛나는 화제작이자 아름다운 휴먼 다큐멘터리 '어른 김장하(김현지 감독)'가 15일 전국 극장에서 개봉하며 개봉 기념 리뷰 포스터를 공개했다.

'어른 김장하'는 한 도시에서 60년 넘게 펼쳐진 기적 같은 어른의 이야기. 더 나은 우리가 되고 싶게 만드는 진짜 어른을 만나는 휴먼 다큐멘터리다.

공개된 리뷰 포스터는 11월의 맑은 하늘을 고스란히 담으며, 사부작사부작, 꼼지락꼼지락 걸어가는 김장하 선생님과 그의 발걸음을 따르는 김주완 기자의 모습으로 이루어져 있다. 푸르른 하늘 배경 위로는 영화에 감동받은 셀럽들의 극찬 리뷰가 가득하다. 먼저, 가수 이승환은 “'악한 영향력'의 시대에 '선한 영향력'의 희망을 봅니다”라고 호평하며 우리 시대의 휴먼 다큐멘터리 '어른 김장하'의 가치를 한눈에 알아봤다.

또한, 연기자 조민수는 “내 삶도 한 번은 바라볼 곳이 정해진 것 같은 느낌”이라고 평하며 든든한 어른의 이야기가 전하는 감동을 설명했다. 이어, 배우 김남길은 “'어른 김장하'를 보고 감명, 좋은 어른을 만나고 싶었다”고 전하며 가슴을 울리는 영화의 작품성을 강조했다. 그뿐만 아니라, “맑은 힘이 또 선한 힘이 또 행동이 이렇게 세상을 바꾼다”(배우 김종수), “영화를 보고 난 뒤에 사람들이 조금은 변할 거 같은 영화”(영화 '자백' 최승호 감독), “많은 사람이 새로운 출발을 하게 만드는 영화”(변상욱 기자 겸 작가) 등 많은 리뷰들이 관객들의 삶을 좋은 방향으로 바꿔줄 영화의 힘을 역설했다.

MBC 김대호 아나운서 또한 “눈에 담기도 벅찬 인생”이라며 김장하 선생님의 이야기가 전하는 아름다움을 설명했다. 이처럼 '어른 김장하'는 관객들에게도 깊은 울림과 위안을 전하고 있다.

김선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sunwoo@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