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입안에서 바로 녹아버리네" 전 세계 구독자 이목 끈 한식 영상

입력 2023-11-16 10: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기자]

'맛잘알', 맛을 잘 아는 사람이라는 요즘 줄임말인데요.

이 소식 전하다가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영상 먼저 보시죠.

커다란 냄비에 푸짐하게 담겨 나온 이 음식.

한국인의 소울푸드 중 하나죠. 바로 감자탕입니다. 보글보글 끓는 모습만 봐도 군침이 도는데요.

두툼한 고기를 한입 베어 무는 이 남성은 태국에 거주하는 미국인, 유명 인플루언서이자 음식 여행가 마크 윈즈입니다.

[마크 윈즈/음식 여행가 : 고기가 정말 부드러워요. 입안에서 바로 녹아버리네요.]

[앵커]

표정만 봐도 한국 감자탕 매력에 푹 빠진 게 느껴지는데요. 마크 윈즈, 구독자 1천만 명이 넘는 유명 유튜버인데 이번에 한국을 찾은 건가요?

[기자]

지난 9월 한국관광공사 초청으로 한국을 방문했습니다.

서울과 부산, 강원 등 전국 곳곳을 돌며 삼계탕에 아귀찜, 간장게장 등 외국인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하지만 한식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대표 음식들을 맛봤습니다.

[앵커]

정말 '맛잘알'이 맞네요. 이렇게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유튜버가 한식을 알려주니 한국인 입장에서도 참 좋고요.

[기자]

한식은 다양한 맛과 영양이 풍부하다, 매력있고 특별하다고 설명하기도 했는데요.

마크 윈즈가 공개한 한국 음식 탐방기 영상은 전 세계 구독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최근 공개된 한국 여행 첫 영상은 일주일 만에 조회수 100만회에 육박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외국 구독자들이 단 댓글을 보니까 "한국 음식은 세계 최고 중 하나", "국, 탕, 찌개 음식 먹어보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화면출처 유튜브 'Mark Wiens']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