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엔하이픈 '음악중심' 출격…하이브 아이돌 4년만 MBC 입성

입력 2023-11-07 08:0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엔하이픈 '음악중심' 출격…하이브 아이돌 4년만 MBC 입성
그룹 엔하이픈이 MBC 음악 방송에 출격한다.

6일 오후 MBC와 하이브가 건전한 제작환경 조성 및 아티스트 권익 제고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가운데, 하이브는 이번 MOU를 계기로 오는 18일 '쇼 음악중심'에 소속 아티스트 엔하이픈 출연을 결정했다. MBC채널에 하이브 소속 아티스트가 출연하는 것은 4년 만이다.

MBC 관계자는 "엔하이픈이 자신들의 컴백 주간에 맞춰 MBC 무대에 서게 된 걸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MBC와 하이브는 공연 무대 뿐 아니라 앞으로 예능과 시사, 교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며, 최고의 방송사와 최고 엔터 기업의 협력은 K-콘텐츠 도약의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하이브 소속 아티스트들은 엔하이픈을 시작으로 MBC프로그램에 본격 출연을 개시할 계획이다.

한편 MBC와 하이브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대한민국 음악산업과 방송 콘텐트 시장의 동반 성장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구체적으로 아티스트의 안전과 육체적, 심적 건강을 최우선시한 선진적 방송 콘텐츠 제작 환경을 함께 조성하고, 엔터테인먼트 산업 종사자에 대한 존중을 바탕으로 대중의 인식 개선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MBC는 지속 가능한 방송 콘텐츠 제작 환경 구축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특히 그간 잘못된 방송 콘텐트 제작 관행으로 지적 받아온 방송사의 지위를 이용한 프로그램·시상식 등의 출연 강요, 일방적인 제작 일정 변경 요구, 상호 협의 없는 출연 제한 조치 등을 근절키로 했다.

조연경 엔터뉴스팀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