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단독] 이선균 주연 'Dr. 브레인' 시즌2 제작 불발

입력 2023-11-02 09:2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Dr. 브레인'

'Dr. 브레인'

배우 이선균이 주연을 맡은 애플TV+ 시리즈 'Dr. 브레인'의 시즌 2 제작이 불발됐다.

2일 복수의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해 시즌 2 제작을 논의했으나 'Dr. 브레인' 제작진은 현재 진행을 중단한 상태다.

다만, 주연배우 이선균의 마약 투약 의혹과는 무관하다. 일각에서는 이번 사건의 영향으로 시즌 2 제작이 연기될 것이라 예측하고 있으나, 앞서 이미 대본 집필 단계에서 제작 진행이 흐지부지해졌다.

한 관계자는 "미국과 한국의 제작진이 대본을 주고받으며 집필하고 수정하는 과정이 진행되고 있었는데,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오지 않았다. 결국 중단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애플TV+가 한국 오리지널 콘텐트를 제작하는 일에 소극적이다"라고 전하기도 했다.

'Dr. 브레인'은 가족이 미스터리한 사고의 피해자가 되어 끔찍한 비극을 겪게 되는 천재 뇌과학자 이선균(고세원)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 SF 스릴러 시리즈다. 애플TV+의 첫 한국 오리지널 콘텐트다. 지난 2021년 11월 공개된 바 있다.

한편,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상 마약 혐으로 입건된 이선균은 오는 4일 경찰에 출석해 두 번째 조사를 받는다. 이선균은 첫 조사 당시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성실히 조사에 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