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활동 마친 아이브, 트리플 타이틀곡으로 증명한 스펙트럼

입력 2023-10-30 16:0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이브

아이브

아이브

아이브

아이브(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가 '아이브 마인'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브는 29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를 끝으로 신보 '아이브 마인(I'VE MINE)'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날 '인기가요'에서 아이브는 타이틀곡 '배디(Baddie)'로 이번 앨범의 마지막 음악 방송 무대를 펼쳤다. 화려한 비주얼부터 트렌디한 스타일링으로 시선을 사로잡은 아이브는 퍼포먼스 중간마다 활동을 응원해 준 팬들을 위한 손하트 등 제스처로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대체 불가한 매력 포텐을 터뜨리며 음악 방송 마지막 무대를 마친 아이브는 또 다른 타이틀곡 '이더 웨이(Either Way)'로 1위를 차지하며 4세대 퀸의 존재감을 굳혔다. 앞서 이들은 MBC M '쇼! 챔피언'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배디'로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신보 '아이브 마인'으로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아이브 마인'은 그간 아이브가 보여준 특유의 컬러를 지키면서도 파격적인 변화를 시도한 앨범이다. '배디' '이더 웨이' '오프 더 레코드(Off The Record)'까지 서로 다른 무드의 트리플 타이틀곡을 통해 다양한 시선에서 바라본 '자신'의 다채로운 이미지를 들려주며 무한 스펙트럼을 펼쳤다.

이처럼 아이브는 트리플 타이틀곡을 통해 다양한 컨셉트와 음악적 장르를 보여주면서도 확장된 '나'의 메시지를 담아내며 흥미를 유발하는 데 성공했다. 또한 이번 신보 '아이브 마인'을 통해 초동 16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3연속 밀리언셀러에 등극했고 써클차트 주간 앨범 차트와 한터 차트 내 주간 월드·음반·인증·뮤직 차트에서도 1위에 오르며 여전한 신드롬을 증명했다.

신보 활동을 성료한 아이브는 소속사를 통해 "이번 활동으로 다채로운 아이브의 색을 보여드릴 수 있어서 우리 역시 더욱 의미 있고 특별한 활동이었다고 생각한다"며 "다이브(팬덤명)와 함께할 수 있어서 무사히 활동 마무리한 것 같다. 이제 본격적으로 월드 투어를 시작하는데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