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영상] "미니밴에 곰들이 있어요!" 출동한 경찰, 밧줄 찾더니...

입력 2023-10-26 11:40 수정 2023-10-26 11: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에서 주차된 차량에 어미곰과 새끼곰이 갇히는 일이 발생했다.〈영상=CNN〉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에서 주차된 차량에 어미곰과 새끼곰이 갇히는 일이 발생했다.〈영상=CNN〉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주차된 미니밴 차량의 창문을 한 보안관이 들여다봅니다. 차량 안에 야생곰이 갇혀있기 때문입니다.

상황을 확인한 보안관은 이내 운전석 손잡이에 밧줄을 묶습니다.

이후 미니밴에서 멀리 떨어진 보안관이 밧줄을 잡아 당기자 곰이 나옵니다.

25일(현지시각) 미국 CNN 방송은 미국 남부 노스캐롤리아주의 한 차량에 곰들이 문을 열고 들어갔다가 갇히는 일이 발생했다고 전했습니다.

차량 주인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보안관 스콧 브레이는 "창문에 김이 심하게 서려서 안쪽이 잘 보이지 않았다"며 "앞쪽 창문 너머로 곰의 주둥이와 눈이 보였다"고 말했습니다.

당시 차량의 뒷좌석에 있는 슬라이딩 도어는 고장 나 열리지 않는 상황이었습니다.

스콧은 "안전을 위해 운전석 손잡이에 밧줄을 묶고 거리를 확보한 뒤 밧줄을 당기는 방법을 선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차량 문이 열리자 250파운드(약 113㎏)의 곰이 나오더니 도망가다 말고 돌아서서 뒷다리로 일어났다. 그때까지 새끼곰이 있는지 몰랐다"며 "몇 분 후 새끼곰이 차량 밖으로 나오더니 어미곰과 함께 자연으로 돌아갔다"고 전했습니다.

스콧은 "우리는 소중한 교훈을 배웠다"며 "산에 있는 동안 문을 잠그고 차 안에 음식을 두지 말라"고 조언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