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방탄소년단 정국, 더 키드 라로이·센트럴 씨 협업곡 발표

입력 2023-10-20 10: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탄소년단 정국 신곡 '투 머치(TOO MUCH)' 커버 이미지

방탄소년단 정국 신곡 '투 머치(TOO MUCH)' 커버 이미지

방탄소년단 정국이 핫한 해외 아티스트들과 함께한 신곡을 깜짝 발표했다.

정국은 20일 오전 8시(한국시간) 호주의 가수 겸 래퍼 더 키드 라로이(The Kid LAROI)·영국의 래퍼 센트럴 씨(Central Cee)와의 협업곡 '투 머치(TOO MUCH)'를 전 세계 동시 공개했다. '투 머치'는 신나는 바운스와 세 아티스트가 주고받는 환상적인 호흡이 돋보이는 곡이다. 정국의 감각적인 래핑과 독보적인 리듬감이 더해졌고 곡의 말미에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귀를 사로잡는다.

정국은 '투 머치'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힘을 보탰다. 뮤직비디오는 정국·더 키드 라로이·센트럴 씨가 잡지 메인 모델을 장식한 장면으로 시작된다. 세 아티스트는 각기 다른 공간에서 각자의 개성을 담은 퍼포먼스로 시선을 압도하고 함께 등장하는 장면에서는 곡 자체를 즐기며 그루브를 타는 모습을 보여준다.

'투 머치'는 발표 소식만으로 전 세계적 관심을 모았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2020년대 폭발한 신흥 대세 남성 아티스트 중 최고의 아티스트 3인이 의기투합했다'고 소개했다. 포브스는 '정국은 그의 솔로 활동 중 믿기 어려울 만큼 생산적이고 성공적인 시기를 향유하고 있다'며 정국의 행보를 집중 조명했다.

정국은 내달 3일 오후 1시 첫 솔로 앨범 '골든(GOLDEN)'을 발매한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빅히트 뮤직 제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