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연인' 파트2 첫 OST 임재현 '꽃신' 오늘(14일) 발매

입력 2023-10-14 09: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연인' OST

'연인' OST

가수 임재현이 '연인' 파트2 OST의 포문을 연다.


OST 제작사 도너츠컬처에 따르면 남궁민, 안은진 주연의 MBC 금토극 '연인'의 일곱 번째 OST 임재현의 '꽃신'이 오늘(14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꽃신'은 서정적인 분위기의 발라드곡으로, 올해 봄 많은 사랑을 받은 'Heaven(2023)'의 보컬리스트 임재현이 가창에 참여했다. 임재현 특유의 밀도 높은 보이스가 곡의 전반부를 담담한 분위기로 이끈다. 후반부로 갈수록 고조되는 스트링과 다이내믹한 편곡에 임재현의 섬세한 감정 표현이 더해져 청자들에게 더욱 깊은 여운을 선사한다. '꽃씨', '봄꽃', '홀씨' 등의 가사가 극 중에서도 의미 있는 매개체로 등장했던 '꽃신'이라는 제목과 함께 은유적으로 어우러져 작품 속 남궁민(장현)과 안은진(길채)의 애틋하고 애절한 사랑에 몰입도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연인'은 병자호란을 겪으며 엇갈리는 연인들의 사랑과 백성들의 생명력을 다룬 휴먼역사멜로극. 파트1 방영 당시 최고 시청률 12.2%(닐슨코리아 전국)를 기록하며 금토극 1위에 올랐다. 화제성 지표 역시 1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여자)아이들 미연의 '달빛에 그려지는', 양요섭의 '연모(戀慕)', 뮤지컬 배우 카이와 안은진 각각의 버전으로 공개된 '다만 마음으로만' 등 남궁민, 안은진의 서사에 몰입도를 더하는 OST 곡들 또한 큰 사랑을 받았다. '연인' 파트2에서 펼쳐질 음악과의 시너지에도 기대가 증폭되고 있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사진=도너츠컬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