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방탄소년단 정국, '3D'로 아이튠즈 100개 국가·지역 톱 송 1위

입력 2023-09-30 10:2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정국이 신곡 발표 첫날부터 전 세계 음악시장을 휩쓸었다.

정국이 29일 오후 1시(한국시간) 발표한 두 번째 솔로 싱글 '3D (feat. Jack Harlow)'가 이날 오전 8시 기준으로 미국·영국·캐나다·이탈리아·일본 등 100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찍었다.

이와 함께 '3D (Instrumental)' '3D (Alternate Ver.)'가 다수의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2~3위에 오르는 등 29일 발표한 모든 트랙이 나란히 상위권에 랭크되며 정국의 글로벌 파급력을 입증했다..

'3D' 뮤직비디오 또한 인기몰이에 나섰다.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미국·영국의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를 차지하는 등 여러 국가/지역의 인기 급상승 동영상 차트 최상단에 자리했고 약 15시간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했다.

'3D'는 미니멀한 악기 구성이 인상적인 알앤비 팝 곡이다. 타격감 있는 리듬과 반복되는 캐치한 사운드가 특징으로 1·2차원을 넘어 3차원의 너를 직접 만나고 언제나 우리로서 함께하고 싶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2000년대 중반의 힙합·댄스를 기반으로 한 올드스쿨풍의 사운드를 끌어와 정국이 자신의 색깔로 재해석했다. 정국의 매력적인 보컬과 피처링에 참여한 미국 래퍼 잭 할로우(Jack Harlow)의 조합이 곡의 감각적인 분위기를 배가시킨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빅히트 뮤직 제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