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XG, 오늘(27일) 미니 1집 '뉴 디엔에이' 발표

입력 2023-09-27 17:0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XG

XG

XG(주린·치사·히나타·하비·쥬리아·마야·코코나)가 새로운 음악 DNA로 글로벌 신에 상륙한다.

XG의 첫 번째 미니앨범 '뉴 디엔에이(NEW DNA)'가 27일 0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지난해 3월 데뷔 후 처음으로 발매되는 미니앨범으로 더욱 이목이 집중됐다.

미니 1집 '뉴 디엔에이'는 상식에 얽매이지 않는 '새로운 종족'이라는 표현을 과감하게 작품에 그려낸 앨범이다. 타이틀곡 '퍼펫 쇼(PUPPET SHOW)'와 선공개곡 '걸 갱(GRL GVNG)' '티지아이에프(TGIF)' '뉴 댄스(NEW DANCE)' '헤소노오(HESONOO)' '엑스진(X-GENE)'까지 총 여섯 곡이 수록됐다.

이번 앨범은 XGLAX의 대표이자 총괄 프로듀서인 JAKOPS(SIMON)가 프로듀싱을 맡아 음악은 물론 컨셉트·뮤직비디오·퍼포먼스 등 제작 전반을 이끌었다. JAKOPS는 세상에 착륙한 XG라는 신인류의 탄생 그리고 앞으로 그들이 보여줄 새로운 세계까지 XG 본연의 아이덴티티에 집중해 그룹의 색깔을 더욱 공고히 하며 작품의 완성도를 더했다.

혁신적인 음악을 통해 대중들의 감각을 사로잡고 있는 XG는 이번 새 미니앨범 발매와 함께 다채로운 콘텐트 및 활동으로 글로벌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XGALX 제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