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슬의생' 스핀오프 아니라더니 맞았다‥고윤정 주인공

입력 2023-09-20 10: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고윤정, MAA 제공

고윤정, MAA 제공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스핀오프 드라마가 온다. 배우 고윤정이 주인공으로 낙점됐다.


드라마 '응답하라' 시리즈와 '슬기로운' 시리즈를 탄생시킨 신원호 감독, 이우정 작가가 크리에이터로 참여하는 tvN 새 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은 대학병원 교수와 전공의들의 리얼한 병원생활과 우정 이야기를 그린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스핀오프 작품으로 2024년 상반기 방송된다.

tvN '환혼' 디즈니+ '무빙'에서 활약한 고윤정이 출연을 확정했다. 극 중 종로 율제 산부인과 1년 차 전공의로 변신해 첫 의사 역에 도전장을 내민다.

이번 작품에 크리에이터로 참여하는 신원호 감독, 이우정 작가는 매 작품 소소하지만 울림 있는 이야기, 적재적소에 배치된 위트와 센스, 특유의 공감성 짙은 소재들로 시청자들에게 인생작을 선사한 바 있다. 크리에이터로 참여 영역을 넓힌 이들이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을 통해 보여줄 신선한 재미와 색다른 감동이 기대되고 있다.

여기에 드라마 '얼룩', '낯선 계절에 만나'를 연출한 이민수 감독과 '응답하라 1988',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보조작가로 참여한 김송희 작가가 의기투합한다.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에는 율제 본원에서 종로 율제병원으로 무대를 옮겨 산부인과 전공의들의 리얼한 병원생활을 그린다. 모두의 첫 사회생활과 닮아 있는 초보 의사들의 병원 생활에 대해 많은 시청자들도 공감을 자아낼 것으로 기대된다. 혹독한 트레이닝의 과정 속에서도 피어날 파란만장한 청춘들의 우정기, 그리고 점차 성장해 나가는 전공의들의 모습을 통해 모두가 한마음으로 그들의 슬기로워질 언젠가를 응원하게 될 이야기를 전한다.

앞서 본지는 신원호 PD가 크리에이터로 참여하는 신작은 '슬의생' 스핀오프 버전이라고 여러 차례 문의했다. 심지어 고윤정의 주인공 낙점 소식을 보도할 때도 문의했으나 그때도 입장은 변함이 없었다. CJ ENM 스튜디오스 측은 "신원호 PD가 크리에이터로 참여해 새로운 드라마를 기획 개발 중인 것은 맞으나, 기획 초기 단계고 프리퀄이나 스핀오프 방식은 아니다"라는 입장을 밝혀왔다. 그러나 베일을 벗은 작품은 '슬의생' 스핀오프가 맞았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사진=MAA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