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뮤직앤뉴, 네이버웹툰과 O.S.T 사업 본격 활성화

입력 2023-09-18 14: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뮤직앤뉴(좌) 네이버웹툰(우)

뮤직앤뉴(좌) 네이버웹툰(우)

뮤직앤뉴가 네이버웹툰과 웹툰 O.S.T를 중심으로 음악 사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


뮤직앤뉴는 18일 'K콘텐츠 성장 동력으로 손꼽히는 웹툰의 영향력이 드라마와 영화 등 영상에서 음악으로 확장되고 있다. 양사는 사전 협의한 네이버웹툰의 IP를 기반으로 다채로운 음악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고 밝혔다.

▲작품 별 스토리와 캐릭터에 최적화된 O.S.T ▲원화를 활용한 리릭비디오 ▲가창 아티스트 오디오 콘텐츠 등이 주 내용이다. 뮤직앤뉴는 음원 차트까지 점령했던 드라마 '태양의 후예' '닥터 차정숙'까지 다수의 인기 드라마 O.S.T를 기획, 제작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네이버웹툰과 함께 원천 IP를 활용한 콘텐츠 부가가치 극대화를 위해 협력한다.

뮤직앤뉴가 O.S.T 제작과 유통에 참여하는 첫 번째 프로젝트는 네이버웹툰 신작 '사내연애 사절!'이다. 지난달 24일부터 연재중인 목요웹툰으로 네이버웹툰 대표 청춘 로맨스로 1020 팬덤을 사로잡은 '유일무이 로맨스' 두부 작가, 글로벌 누적 조회수 8억 뷰를 돌파하며 일본에서 단편 드라마로도 제작된 '바른연애 길잡이' 남수 작가의 공동 작업 신작이다.

이후 글로벌 팬덤이 탄탄한 '화이트 블러드' 임리나 작가, '싸움독학' 김정현 작가가 함께하는 신작으로 기대되는 호쾌한 액션 복수극 '킬러 배드로', 토요웹툰 3위에 랭크 될 만큼 많은 여성 팬들에게 사랑 받는 공철진 작가의 캠퍼스 로맨스 '대충 캠퍼스로맨스임' O.S.T를 함께 기획?제작 중이다.

뮤직앤뉴 김기태 이사는 "네이버웹툰과 프리-프로덕션 단계부터 유기적으로 협업하며 몰입도를 극대화하고 음악으로 웹툰 작품의 스토리를 그려 나갈 수 있는 높은 완성도의 음악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다. 더 나아가 웹툰과 음원IP의 시너지를 통해 K팝 시장 확장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진석 엔터뉴스팀 기자 kim.jinseok1@jtbc.co.kr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