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KBS 측 "'ㅇㅁㄷ 지오디' 공연 영상 유출 多… 법적 제재 대상"

입력 2023-09-13 13:3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god

god

KBS 측이 god(박준형·데니안·윤계상·손호영·김태우) 공연 영상 유출 주의를 당부했다.

최근 KBS 대기획 'ㅇㅁㄷ 지오디'가 인천 송도 달빛축제공원에서 개최됐다. 이번 공연은 무료였으며 페스티벌로 꾸며질 것이란 제작진의 사전 공지대로 좌석 경우 지정석이 아닌 스탠딩석과 피크닉석으로 제공됐다.

'ㅇㅁㄷ 지오디'는 예매 시작 직후 3분 만에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이날 god는 '어머님께' '거짓말' '촛불 하나' '하늘색 풍선' '길' 등 누구나 따라 부를 수 있는 수많은 명곡 메들리로 현장을 찾은 2만여 명의 관객과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다.

하지만 본 방송을 앞두고 해당 공연 사진 및 영상이 유출됐다. 이와 관련 KBS는 '현재 KBS 대기획 'ㅇㅁㄷ 지오디'는 공연 녹화를 마치고 본 방송을 준비하고 있다. 하지만 공연 중 촬영이 허가되지 않은 영상 및 사진 유출이 확인되는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공연에 대한 KBS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불법 행위다. 예정된 방송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하게 된다. 허가받지 않은 자료의 유포 및 공유·복제·제작 행위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해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사진=김현우 기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