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신문
중앙일보
중앙SUNDAY
일간스포츠
Korea Joongang Daily
The Korea Daily
방송
JTBC
JTBC2
JTBC GOLF&SPORTS
JTBC4
JTBC GOLF
JTBC worldwide
멀티플렉스 & 레저
메가박스
필름 소사이어티
클래식 소사이어티
휘닉스 호텔앤드리조트
휘닉스 평창
휘닉스 섭지코지
매거진 & 출판
월간중앙
이코노미스트
포브스코리아
중앙북스
엘르
바자
코스모폴리탄
에스콰이어
전문 콘텐트
조인스랜드
헬스미디어
차이나랩
영어의 신
서비스
썰리
fol:in
JTBC NOW
JTBC NEWS
OOH MEDIA
중앙멤버십
JJ라이프
TJ4대전충청
CLOSE
JTBC2
JTBC GOLF&SPORTS
JTBC4
JTBC GOLF
중앙그룹 브랜드
회원가입
로그인
JTBC
뉴스
방송
편성표
JTBC
JTBC2
JTBC GOLF&SPORTS
JTBC4
JTBC Golf
온에어
검색열기
키워드 검색하기
닫기
뉴스홈
속보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문화
연예
스포츠
날씨
다시보기
JTBC 뉴스룸
아침&
오대영 라이브
보도특집
오픈 저널리즘
타임라인 이슈
VOD 이슈
기자 구독
뉴스제보
JTBC SNS
Poll
JTBC 뉴스룸
VOD 다시보기
AOD 다시듣기
트리거
팩트체크
밀착 카메라
영상구성
랭킹
APP
제보하기
오픈런 행렬… 뉴진스, 팝업스토어 누적 방문객 10만 명
입력 2023-09-04 09:2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복사
URL 줄이기 레이어
닫기
뉴진스 팝업스토어 현장 이미지
뉴진스 팝업스토어 현장 이미지
뉴진스(민지·하니·다니엘·해린·혜인)가 막강한 존재감을 입증했다.
4일 소속사 어도어(ADOR)에 따르면 뉴진스가 미니 2집 '겟 업(Get Up)' 발매 프로모션 일환으로 글로벌 브랜드 스포티파이·IPX와 각각 협업해 개설한 팝업스토어 누적 방문객이 10만 명을 넘은 것으로 집계됐다. 팀의 정체성을 담은 특색 있는 공간 연출과 풍성한 즐길거리·소장욕구를 자극하는 공식 상품 판매를 통해 K팝 팝업스토어의 대중화를 선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지난달 11~31일 라인프렌즈 스토어 서울 홍대점과 강남점에서 운영된 팝업스토어에는 약 5만 5000명이 다녀갔다. 운영 기간 내내 전날 밤부터 줄을 서 대기하는 오픈런 행렬이 이어졌다. 오픈 첫날에는 1시간 만에 당일 최대 입장 인원 2000명이 마감됐고 그 이후에도 오전 중에 빠르게 입장 예약이 마감되는 등 열기가 뜨거웠다.
아이와 함께 온 부모·해외에서 온 글로벌 팬 등 다양한 배경의 방문객들이 눈에 띄었다. 이들은 버니니(bunini) 캐릭터를 비롯해 팝업스토어 곳곳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찍고 다양한 오브제 및 공간을 경험하는 등 특별한 추억을 쌓았다.
스포티파이와 함께 한 팝업스토어도 큰 호응을 얻었다. 7월 28일부터 8월 6일까지 서울 종로구 낙원악기상가에서 운영된 '버니랜드' 팝업스토어에는 약 2만 7000명이 방문했다. 레트로 감성의 아케이드 게임 부스부터 뉴진스의 음악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공간·옥상에 설치된 대형 토끼 조형물까지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가득했다. 또한 방문객들에게 총 3만 2000여 개의 사은품이 제공됐다. 서울과 동시에 개설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버니랜드'에도 약 2만 명이 찾았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어도어 제공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