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BBQ,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 3년 연속 진입

입력 2023-08-28 18:3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 캡처. BBQ는 최근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 7위에 올랐습니다. (사진=BBQ 제공)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 캡처. BBQ는 최근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 7위에 올랐습니다. (사진=BBQ 제공)

BBQ가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에서 발표한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 순위에 3년 연속 올랐습니다.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는 총 매출, 매장 당 매출을 기준으로 25개의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합니다. BBQ는 올해는 7위를 차지했습니다. 2021년에는 5위, 2022년에는 2위를 차지해 3년 연속 순위권에 진출했습니다.

가장 영향력 있는 외식 브랜드를 선정하는 '500대 브랜드' 순위에서는 270위에 올랐습니다. 2022년 333위에서 63계단 올랐습니다.

BBQ는 2006년 맨하튼 1호점을 시작으로 미국시장에 진출했습니다. 현재 미국 50개주 중 25개주에 25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BBQ 관계자는 "이번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의 발표는 미국 진출 국내 브랜드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린 성과"라며 "K치킨뿐 아니라 한식을 대표하는 외식 브랜드로서 더욱 의미 있게 생각하고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BBQ는 앞으로 미국 50개 주에 매장을 열고, 전세계에 5만 개 가맹점을 두는 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