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SM 새 보이그룹' 라이즈의 차별화 포인트 셋

입력 2023-08-25 11:2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라이즈

라이즈

라이즈(쇼타로·은석·성찬·원빈·승한·소희·앤톤)가 데뷔를 향한 여정에 나서고 있다.

론칭 소식이 알려짐과 동시에 2023년 화제의 중심에 선 라이즈의 차별화된 포인트를 살펴본다.

◇ 틀을 깬 파격 프로모션 '라이즈 앤 리얼라이즈'
라이즈는 '성장하다' 뜻의 'Rise'와 '실현하다' 뜻의 'Realize'를 결합해 만든 이름으로 '함께 성장하고 꿈을 실현해 나아가는 팀'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맏형 쇼타로부터 은석·성찬·원빈·승한·소희·앤톤까지 보컬·퍼포먼스·악기 연주·작곡 등 각자의 뛰어난 음악적 역량과 훈훈한 비주얼을 겸비한 7인의 최정예 멤버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최정예 멤버를 새로운 방식으로 공개하기 위해 기존 데뷔 공식을 깬 파격 프로모션을 진행, 라이즈만의 아이덴티티를 가장 임팩트 있고 확실하게 보여줄 수 있는 방식을 선택해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라이즈는 1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오픈과 동시에 멤버 7인의 프로필과 보컬 및 퍼포먼스 트레이닝·셀프 디렉팅 영상을 공개하고 자신들만의 개성과 감성으로 피드를 채우는 색다르고 트렌디한 프로모션을 시작해 큰 반향을 일으켰다. 그 결과 계정 오픈 단 4일 만에 팔로워 100만 명을 돌파했다.
라이즈

라이즈

◇ 라이즈의 논스톱 성장사 '리얼타임 오디세이'
라이즈는 그룹의 이야기를 색다른 방식으로 풀어간다. 정해진 형태에 맞추기 보다는 변화하고 진화하는 '리얼타임 오디세이'를 선택했다. 라이즈의 '리얼타임 오디세이'는 각자의 강점과 매력을 지닌 멤버들이 하나의 팀으로서 꿈을 이뤄가는 모든 과정과 순간들을 공개하고 함께 하는 '논스톱 성장사'로 해석할 수 있다. 이러한 라이즈만의 '리얼타임 오디세이'는 K팝신에 있어 또 다른 세계를 여는 신선한 시도다.

이에 라이즈는 정식 데뷔 전부터 팬들과 함께 하는 리얼한 성장과 실현에 초점을 맞춰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보다 긴밀하고 기민한 소통에 나섰다. 두 차례의 라이브 방송은 물론 멤버별 스토리 하이라이트 속 업로드되는 사진 및 영상·스케줄 및 연습 현장 등 팬들에게 솔직담백한 일상 모습을 공유하고 데뷔를 향한 설렘을 전해 연일 뜨거운 반응을 얻는 중이다.
라이즈

라이즈

◇ 라이즈만의 독자적 장르 '이모셔널 팝'
라이즈는 자신들의 다양한 감정을 곡에 표현하는 독자적 장르 이모셔널 팝(Emotional Pop)을 선사, 음악의 영역을 확장한다. 이들은 데뷔를 알린 후 강렬한 '사이렌(Siren)' 퍼포먼스 비디오·청량한 프롤로그 싱글 '메모리즈(Memories)'를 통해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여 이목을 끈 만큼 앞으로 라이즈가 확장해 나아갈 음악 스펙트럼에 리스너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러한 새로운 음악적 시도를 기반으로 라이즈는 일상의 모든 경험에서 영감을 얻는 '이모셔널 팝 루키'에서 세상 모두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이모셔널 팝 아티스트'로의 성장을 거듭하며 꿈을 실현해 나아갈 계획이다.

특히 21일 발표된 프롤로그 싱글 '메모리즈'의 순위가 이러한 관심을 뒷받침한다. '메모리즈'는 공개와 동시에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전 세계 8개 지역 1위에 올랐고 뮤직비디오 경우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아직 데뷔하지 않은 신인 그룹이 선공개한 곡인 점을 감안하면 괄목할 만한 성과다.

이렇듯 차별화된 행보로 데뷔에 본격 시동을 걸고 있는 라이즈는 9월 4일 첫 싱글 '겟 어 기타(Get A Guitar)'를 발매한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SM엔터테인먼트 제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