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블리' 만취 운전에 다리 잃은 60대 가장…안타까운 사연

입력 2023-08-24 09:49

방송 : 8월 24일(목) 저녁 8시 5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 8월 24일(목) 저녁 8시 50분

'한블리' 만취 운전에 다리 잃은 60대 가장…안타까운 사연

음주운전 사고로 치명상을 입은 60대 가장의 사연을 조명한다.

오늘(24일) 방송되는 대한민국 교통사고 제로 챌린지 JTBC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이하 '한블리')에서는 청소 차량 뒤편 발판에 올라타 일하던 환경미화원이 음주 운전 차량에 치여 다리를 절단한 끔찍한 사고에 대해 조명한다. 신흥 예능돌 엔믹스(NMIXX)의 해원이 게스트로 함께한다.

한문철 변호사가 공개한 블랙박스 영상 속에는 늦은 밤, 만취 상태로 차를 몰던 운전자가 신호대기 중이던 청소 차량을 향해 전속력으로 돌진하는 충격적인 영상이 담겨있다. 이 사고로 청소 차량에 타고 있던 60대 환경미화원은 한쪽 다리를 절단하게 되었고, 처참한 사고를 목격한 패널들 모두 말문을 잃었다는 후문이다.

그러나 가해자는 구호 조치조차 하지 않은 채 그대로 뺑소니 시도를 시도했다. 도주 중 가드레일을 들이받고서야 현행범으로 체포된 가해자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 수치의 배를 웃도는 0.202%. 제작진과 만난 사고 피해자는 당시 사고 전말을 설명한다. 사고 직후, 다리 부상 정도가 심각한 상황임을 이미 직감했던 피해자. 다리를 절단했지만 여전히 사라진 부위에 통증이 느껴진다며 괴로워한다. 장애가 있는 아들과 함께 살며 가장의 역할을 했지만, 음주운전 사고로 인해 모든 것을 잃게 됐다는 말에 이수근은 크게 격분한다.

한편, '한블리'에서는 공포로 물든 대한민국의 현 상황에 대해 집중 조명한다. 도심 한복판, 고급 외제차를 몰고 인도를 향해 무차별 돌진한 마약 운전 사고와 대낮 서현역 앞 횡단보도를 덮치고 흉기 난동까지 부린 원인 불명 사고까지. 일상을 뒤흔드는 사건·사고가 소개된다.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최대 난제, 주차 문제도 소개된다. 대형마트 주차장에서 본인이 자리를 점 찍었다며 주장하는 황당 사건, 정수기 점검차 들른 집 주차장에서 만난 막무가내 '길막차'로 인해 1시간이 넘는 시간 동안 발이 묶인 사연 등 다양한 주차 관련 이슈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한블리'에서는 아이들 사고를 집중 조명한다. 불법 주차 차량 사이에서 불쑥 나와 차에 치이는 아이와 차 안에서 불쑥 나와 사고를 당하는 아이까지, 방심은 금물! 언제 어디서 튀어나올지 모르는 위기의 아이들을 소개함과 동시에 교통사고로부터 우리 아이를 지키는 방법이 본 방송에서 소개된다.

JTBC 교통 공익 버라이어티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는 오늘(24일) 저녁 8시 50분에 방송된다.

(JTBC 모바일운영팀)

관련기사

'한블리' 무차별 폭행 가해자 "정신질환" 주장에 이수근 '분노' '한블리' 집 앞 분리수거 중 당한 무차별 폭행 사건 조명 '한블리' 여성 승객의 택시 기사 성추행…조나단 "너무 불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