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포켓돌, 유준원 입장에 재차 반박… 母와 나눈 카톡까지 공개

입력 2023-08-23 17: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유준원

유준원

유준원 모친 카톡 내역

유준원 모친 카톡 내역

판타지 보이즈 측이 유준원 관련 추가 입장을 밝혔다.

판타지 보이즈 매니지먼트 담당 포켓돌스튜디오는 23일'먼저 유준원과 계약을 위해 수차례 노력했고 계약에 관한 합의를 강요했다는 부분은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이어 '보통 많은 오디션 프로그램 계약서에는 수익 분배 조항을 갑과 을이 5:5로 배분하게 작성된다. 업계 현황을 고려해 모든 멤버들에게 5:5 동일한 계약서를 전달했고 유준원을 제외한 나머지 멤버들과의 계약은 원활하게 마쳤다'고 설명했다.

포켓돌스튜디오는 '유준원과 그의 부모님의 의견을 존중해 계약을 진행하려고 했지만 오히려 음반·음원·콘서트 등 모든 조건에 있어 타 멤버들과 다르게 유준원에게 수익 분배 요율을 유준원 측 6 : 매니지먼트 측 4로 요청했다. 시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을 하지 못한다고 먼저 통보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위 내용은 프로그램이 종료된 시점부터 최근까지 이어져온 사실이며 이를 뒷받침 하는 자료들도 있다. 펑키스튜디오와 포켓돌스튜디오는 프로그램을 마치고 판타지 보이즈 데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11인으로 데뷔를 앞두고 있는 판타지 보이즈를 향한 아낌없는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포켓돌스튜디오는 이날 '유준원은 무단이탈로 인해 그룹 활동을 함께 할 수 없게 된 점을 알려드린다. 프로그램 종료 직후 유준원과 그의 부모님과 계약서에 관해 10여 차례 이상 논의했다. 공정 거래위원회가 제정 및 권고한 표준 약관에 따라 작성된 계약서임에도 불구하고 유준원의 부모님은 타 멤버들과 비교하며 프로그램에서 투표 1위를 차지했다는 명목 하에 수익 분배 요율 상향 조정을 요구했다'고 알렸다.

그러자 유준원은 '포켓돌스튜디오의 주장은 사실과 다른 내용이 있다. 계약서상 불합리한 계약조항에 수정을 요구하였으나 수정되지 않았다. 이러한 회사 측의 태도에 신뢰는 회복 불가능한 상황에 이르렀고 향후 회사와 새로운 계약관계를 만들어 갈 수 없다는 판단에 이르렀다'고 주장했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MBC 제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