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천의 얼굴' 안재홍 이번에도 믿고 볼 '마스크걸'

입력 2023-08-11 09:3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안재홍 출연작 활약상

안재홍 출연작 활약상

배우 안재홍의 연기 변신이 기대를 모은다.


18일 공개될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은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평범한 직장인 김모미가 밤마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 방송 BJ로 활동하면서 의도치 않은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극 중 안재홍은 김모미를 짝사랑하는 회사 동료 주오남 역을 맡았다.

영화 '족구왕'과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정봉 역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안재홍은 드라마 '멜로가 체질'에서 스타 감독 손범수 역을 소화, 엉뚱하고 통통 튀는 매력의 남자 주인공으로 분해 큰 사랑을 받았다. 올해 초 개봉한 영화 '리바운드'에서는 몰입도를 높이는 비주얼과 연기력으로 실존 인물인 강양현 코치를 재현하며 입체적인 캐릭터 소화력을 자랑한 바 있다.

장르와 역할을 불문하고 그만이 가진 호감형 이미지와 시청자 마음에 스며드는 개성 있는 연기로 존재감을 드러낸 안재홍은 이번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을 통해 이미지 변신을 꾀한다. 주오남은 회사에서 존재감 없이 지내다가도 퇴근 후 인터넷 방송을 시청하며 자신만의 세상에 빠져 사는 이중적인 인물이다.

특히 사전 공개된 스틸에서 원작 웹툰과 싱크로율 100%를 자랑하는 충격적인 비주얼로 온라인에서 '만찢남', '천의 얼굴과 몸매', '웹툰에서 튀어나온 줄 알았다' 등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다. 실감 나는 캐릭터 구현을 위해 촬영 때마다 2시간씩 특수분장을 받은 것으로 알려진 상황. 그의 치열한 노력을 짐작하게 해 극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사진=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 영화 '리바운드', JTBC 드라마 '멜로가 체질',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