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세븐틴, 1년간 日 골드 디스크 '밀리언' 2회 인증

입력 2023-08-10 14: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세븐틴

세븐틴

세븐틴(에스쿱스·정한·조슈아·준·호시·원우·우지·디에잇·민규·도겸·승관·버논·디노)이 일본 내 독보적인 인기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10일 일본 레코드협회에 따르면 세븐틴이 4월 24일 발매한 열 번째 미니앨범 'FML'이 2023년 7월 기준 누적 출하량 100만 장을 넘겨 골드 디스크 '밀리언' 인증을 받았다.

이로써 세븐틴은 올해 일본 골드 디스크에서 두 작품 연속 '밀리언' 인증을 받은 최초의 아티스트가 됐다. 이들은 지난 1월 일본 첫 번째 EP '드림(DREAM)'으로 '밀리언' 인증을 획득했다.

일본 레코드협회에서 같은 해 두 작품이나 '밀리언' 인증을 받은 해외 아티스트는 세븐틴에 앞서 머라이어 캐리뿐이었다. 세븐틴의 위상과 높은 현지 인기를 알 수 있다.

세븐틴은 23일 첫 일본 베스트 앨범 '올웨이즈 유어스(ALWAYS YOURS)'를 발매한다. 앨범에는 신곡 'Ima -Even if the world ends tomorrow-(今 -明日 世界が終わっても-)' 'Sara Sara'를 포함해 총 27곡이 수록된다.

또한 9월 6~7일 도쿄 돔을 시작으로 사이타마·나고야·오사카·12월 후쿠오카까지 5개 도시서 돔 투어를 개최한다.

김진석 엔터뉴스팀 기자 kim.jinseok1@jtbc.co.kr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