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폼'나게 돌아온 영탁, 한터차트·써클차트 앨범 실시간 1위

입력 2023-08-02 13:2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영탁

영탁

영탁이 인기몰이 중이다.

두 번째 정규 앨범 '폼(FORM)'을 출시한 영탁이 발매 당일에 이어 2일 오전 8시 기준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내 실시간 피지컬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써클차트 역시 리테일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하며 피지컬 앨범 판매 순위로 정상에 올라 각종 차트에서 뜨거운 인기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멜론 사이트 내 인기 검색어 순위에서도 123위에 올랐으며 전곡 음원을 공개한 지 12시간 만에 1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또한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서 컴백 타이틀곡 '폼미쳤다 (FORM)' 뮤직비디오가 인기 영상으로 급부상하며 다양한 팬층으로부터 성원을 얻는 등 막강한 팬덤 효과를 보여주고 있다.

영탁이 자신 있게 선보이는 두 번째 정규 앨범 '폼'은 수록된 전곡 10곡을 작사·작곡·편곡을 비롯해 프로듀싱까지 참여하며 실력파 프로듀서이자 뮤지션의 매력을 담아냈다. 컴백 타이틀곡 '폼미쳤다 (FORM)'는 남들보다 뛰어난 무언가를 가진 사람들에게 찬사를 보낸다는 유행어인 '폼미쳤다'에서 착안한 것으로 누 디스코 장르의 팝 댄스에 브라스 EDM을 접목해 올 여름 유행을 선도할 역대급 타이틀곡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두 번째 정규 앨범 '폼'으로 돌아온 영탁은 2일 SBS '김영철의 파워FM'에 이어 MBC 'GOT7 영재의 친한친구' 등에 출연하며 타이틀곡 '폼미쳤다 (FORM)'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탁스튜디오 제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