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중독성 강한 최종 타이틀곡 'ETA'… 이것이 뉴진스타일

입력 2023-07-21 13:1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뉴진스

뉴진스

마침내 모두 공개됐다.


뉴진스(민지·하니·다니엘·해린·혜인)는 데뷔 1주년을 하루 앞둔 오늘(21일) 오후 1시(한국시간) 두 번째 미니앨범 '겟 업(Get Up)'을 발매했다.

미니 2집은 총 6곡으로 구성됐다. UK 개러지·저지 클럽·펑크·하우스·알앤비·유로 팝 등 다양한 장르에 뉴진스만의 세련된 감성을 입혔다. 듣기 편안하고 언제 들어도 질리지 않는 음악의 강점이 이번 앨범서도 빛을 발한다.

타이틀곡 3곡 모두 공개됐다. 청량하고 톡톡 튀는 '슈퍼 샤이(Super Shy)'는 선공개로 몽환적인 '쿨 위드 유(Cool With You)'는 한 편의 영화 같은 뮤직비디오로 화제를 모았다. 'ETA'는 질주감이 느껴지는 빠른 비트와 펑크 바이브를 느낄 수 있다.

이번 앨범에서 뉴진스는 퍼포먼스에도 힘을 실었다. 6곡의 분위기에 맞는 여러 스타일의 퍼포먼스를 준비해 볼거리를 가득 안긴다. '슈퍼 샤이'에서 손과 팔을 힘있게 뻗는 왁킹 댄스를 선보여 경쾌한 에너지를 전했다. 수록곡 '뉴진스'에서는 자유분방한 힙합 스타일을, '쿨 위드 유'에서는 현대 무용을 접목한 컨템포러리 댄스를 소화해 다채로운 매력을 선사했다. 'ETA'는 신나는 비트에 어울릴 역동적인 퍼포먼스로 곡의 흡입력을 높인다.

화려한 앨범 참여진도 눈길을 끈다. 민희진 어도어(ADOR) 대표이자 총괄 프로듀서를 필두로 뉴진스의 메가 히트곡을 탄생시킨 250·프랭크 등이 다시 한번 힘을 모았다. 또한 래퍼 빈지노는 타이틀곡 'ETA' 작사에 참여했다. '디토(Ditto)' '오엠지(OMG)' 뮤직비디오로 공전의 히트를 친 돌고래유괴단 신우석 감독은 타이틀곡 '쿨 위드 유' 뮤직비디오 연출을 맡았다. 뮤직비디오에는 양조위·정호연이 출연했다.

앨범 유통사 YG PLUS에 따르면 뉴진스의 미니 2집 선주문량은 전날(20일)까지 총 172만장을 넘었다. 전작 대비 두 배 이상 껑충 뛴 수치다. 지난 1월 발매된 'OMG'는 약 80만 장의 선주문량을 기록했다. 이후 이 앨범은 꾸준히 사랑받으며 총 157만여 장(6월 기준) 판매됐다.

김진석 엔터뉴스팀 기자 kim.jinseok1@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