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백화점 주차장 출입구서 7중 추돌사고…한낮 아수라장

입력 2023-07-13 08:2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기자]

< 한낮의 아수라장 >

서울 한 백화점 앞에서 7중 추돌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주차장 출입구 쪽이었는데요. 주차 요원이 다치고 차량들이 크게 망가졌습니다. 화면으로 볼까요? 인도 위에 차량이 올라와 있습니다. 뒷부분이 부숴졌네요. 놀란 사람들이 분주하게 움직이고 뒤로는 앞이 완전히 찌그러진 차량이 덩그러니 놓여 있습니다. 구급차가 출동해 다친 사람을 병원으로 옮기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사고가 난 건 어제(12일) 오후 4시쯤이었는데요. 백화점 지하 주차장에서 밖으로 나가던 차량이 들어오는 차량과 주차된 차들을 연이어 들이받았습니다.

[앵커]

백화점 주차장이면 오가는 사람이 많은 곳일텐데, 인명피해는요?

[기자]

사고 차량은 속도를 줄이지 않은 상태로 질주했다고 합니다. 차량을 통제하던 40대 주차요원이 치여 크게 다친 상태입니다. 다른 차량에 탄 사람 등 2명도 다쳤습니다. 세 사람 모두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여기가 서울 지하철 2호선 삼성역 근처인데, 평소에도 엄청 막히는 곳이거든요. 사고를 수습하는 동안 정체가 더 심해지면서 강남구청이 재난문자를 보내기도 했습니다. 우회도로를 이용하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앵커]

보통 주차장 출입구에선 서행을 할텐데.. 질주를 했다니 의심스러운데 사고 원인이 뭔가요?

[기자]

사고 차량 운전자는 60대 남성인데요. "차량이 급발진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음주 상태는 아니었다고 하고요. 사고 원인이 궁금해지는데요. 이 사건은 서울 강남경찰서가 담당하고 있는데, 목격자 진술을 확보하고 사고 장면이 담긴 CCTV 영상을 확인하는 등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앵커]

어떤 이유로 사고가 발생한 건지 결과가 나오면 또 전해주시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