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의선 회장, 하노이 국립대와 산학 협력센터 신설

입력 2023-06-25 17:0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정의선 현대차 회장이 23일 베트남 하노이 국립대학교 호아락 캠퍼스에서 레 꾸언 하노이 국립대 총장을 만나 '현대차그룹-하노이 국립대 협력센터'를 신설하기로 했습니다.

베트남 자동차산업과 경제 산업 발전을 위해 우수한 인재를 키우는 산학 협력 차원입니다.

정 회장은 현대차그룹의 주선으로 해외 대학 유명 석학을 초빙해 하노이 국립대에서 강의하도록 하는 방안을 제안하기도 했습니다.

정 회장은 "현대차그룹 뿐만 아니라 많은 협력사들이 베트남의 우수 인재를 채용할 수 있게 될 뿐 아니라 궁극적으로 베트남 자동차산업 경쟁력 강화에도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현대차그룹 정의선 회장과 레 꾸언 하노이 국립대 총장

현대차그룹 정의선 회장과 레 꾸언 하노이 국립대 총장


레 꾸언 총장은 “하노이 국립대는 많은 국제 학생을 유치하고, 또 우리 학생을 해외로 내보내는 미션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베트남 국회의원이기도 한 레 꾸언 총장은 하노이 국립대 부총장, 노동보훈사회부 차관, 까마우성 인민위원장을 거쳐 2021년 하노이 국립대의 총장으로 임명됐습니다. 하노이 국립대는 세계 대학 평가 기관들에서 베트남 1위 대학으로 꼽힌 바 있습니다.

현대차는 베트남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베트남에서 올해 5월까지 2만2903대를 판매하며 도요타를 제치고 판매 1위에 올랐고, 지난해에는 현대차 베트남 생산 합작법인 2공장을 준공하며 현지 생산능력을 10만대로 늘렸습니다.

2020년부터 매년 베트남 대학생 지원과 청소년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현대 점프스쿨 베트남'을 시행 중이기도 합니다. 하노이 지역 대학생들과 현지 소외 계층 청소년들을 연결하는 프로그램으로, 대학생들에게는 장학금과 진로 관련 멘토링을, 청소년들에게는 양질의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활동입니다.

하노이 공업전문대학에는 2016년 직업기술교육센터인 현대드림센터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