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SM 측 "태연 악플러 2명 검찰 송치… 4명 수사 진행 중"

입력 2023-06-22 15:2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소녀시대 태연

소녀시대 태연

SM엔터테인먼트가 태연의 악플러 관련 고소 진행 건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22일 '소속 아티스트와 관련해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SNS·포털사이트 등에 무분별하게 게재 및 유포된 악의적인 글과 댓글·명예훼손 및 인격 모독성 게시 글에 대해 자료를 취합하여 지속적으로 고소를 진행해 왔으며 그중 아티스트 태연과 관련해 고소를 진행한 건들에 대한 경과를 알려드리고자 한다'고 알렸다.

이어 '현재 고소 건에 대해 경찰에서 여섯 명을 특정하여 네 명은 수사 진행 중에 있다. 두 명은 검찰에 기소 의견으로 송치됐다. 이외에도 다수의 고소 건이 수사가 진행되고 있어 진척되기를 기다리고 있다. 당사는 기소 의견으로 송치된 사건의 최종 처분 결과 및 추가적으로 수사가 진행되는 사항에 대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알려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소속사는 '앞으로도 당사는 이번 태연 관련 고소 건 외에 소속 아티스트 보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모니터링과 법적 조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같은 각종 불법행위에 대해 강력한 법적 대응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사진=박세완 기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