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가수 최성봉, 자택서 숨진 채 발견…극단선택 암시 글 올려

입력 2023-06-21 09: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사진=최성봉 유튜브 캡처〉

〈사진=최성봉 유튜브 캡처〉


가수 최성봉씨가 자택에서 숨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극단 선택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오늘(21일)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최씨는 전날 오전 9시 40분쯤 서울 강남구 역삼동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최씨는 전날 오전 자신의 유튜브에 "이 글이 보인다면 저는 이미 죽어있을 것"이라고 글을 올리며 극단적 선택을 암시했습니다.

이어 "저의 어리석은 잘못과 피해를 받으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죄송하고 거듭 잘못했다"면서 "지난 2년여 동안 후원금 반환문의 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반환을 해드렸다. 이제는 제 목숨으로 제 죗값을 치르려 한다"고 말했습니다.

경찰은 현장 상황과 이같은 글을 토대로 최씨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자세한 경위는 조사하고 있습니다.

최씨는 2011년 tvN 오디션 프로그램 '코리아 갓 탤런트'에서 준우승하며 대중에 알려졌습니다. 보육원에서 나와 껌을 팔며 생계를 유지했던 사실이 알려지며 '한국의 폴 포츠'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이후 대장암, 전립선암, 갑상선암 등을 동시 진단받았다고 밝히며 팬들로부터 후원금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거짓이라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활동을 중단했습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 희망의 전화 ☎129 / 생명의 전화 ☎1588-9191 /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