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10승' 투수에 '50홈런' 타자…오타니, 꿈의 기록 이뤄낼까?

입력 2023-06-19 21:0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0승' 투수에 '50홈런' 타자…오타니, 꿈의 기록 이뤄낼까?

[앵커]

오타니가 또다시 홈런을 쏘아 올렸습니다. 최근 10경기에서 8개 짼 데, 이대로라면 10승 투수에 50홈런 타자라는 꿈의 기록도 가능합니다.

문상혁 기자입니다.

[기자]

< LA에인절스 5:2 캔자스시티|미국 메이저리그 >

오타니는 두 번 속는 법이 없습니다.

불혹의 베테랑 투수, 그레인키가 던진 커브볼에 헛스윙 삼진을 당한 오타니 하지만 시속 112km의 아리랑 볼이 다시 보이자 이번엔 정반대의 결과를 만들어 냈습니다.

[현지 중계 : 오타니가 메이저리그 홈런 선두가 됩니다. 24번째 홈런이에요!]

올 시즌, 오타니의 홈런 가운데 가장 빠른 시속 188km로 담장을 넘어갔는데, 사실 이보다 더 놀라운 건 최근 10경기에서 홈런 8개를 쳤다는 겁니다.

2년 전, 46홈런을 치며 메이저리그 만장일치 MVP에 올랐던 오타니는 지금 추세라면, 최대 53홈런까지 가능합니다.

마운드에선 최고 투수라 불리면서도 타석에선 '홈런왕' 까지 바라보고 있는데, 사흘 전엔 선발 투수로 시즌 6승을 올리고 홈런 하나를 만들면서 만화 같은 야구를 보여줬습니다.

오타니는 이번 홈런으로 알론소와 격차를 2개로 늘리면서 양대리그 홈런 선두에 올랐습니다.

투수로서 피안타율 1위도 유지한 걸 더하면, 오타니를 빼곤 메이저리그 역사에서 없는 기록입니다.

투구와 타격, 어느 하나 집중할 수 없을 거라는 편견을 하루하루 극복하고 있는 오타니를 향해 현지에선 "시즌 절반도 끝나지 않았지만 벌써 MVP 레이스는 끝났다"는 찬사까지 나왔습니다.

(* 저작권 관계로 방송 영상은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