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아이브, 공백기 속 음방 1위 영예 "믿기지 않아"

입력 2023-06-19 11:3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이브

아이브

아이브(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가 공백기 속에서 1위 트로피를 또 한 번 거머쥐었다.

아이브는 18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 타이틀곡 '아이엠(I AM)'으로 6월 셋째 주 1위를 차지했다.

4월 30일 '인기가요'를 끝으로 공식 활동을 마친 후에도 꾸준히 1위 후보를 유지해 온 아이브는 '아이엠'으로 다시 한번 1위 트로피까지 거머쥐며 여전한 인기를 증명했다.

이로써 아이브는 '아이엠'으로 8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앞서 선공개된 타이틀 '키치(Kitsch)'를 통해서 별도의 방송 프로모션 없이 2관왕에 오른 아이브는 첫 번째 정규 앨범 더블 타이틀 두 곡으로 총 10관왕을 달성하게 됐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아이브는 '정규 앨범 활동을 마무리했음에도 '아이엠'으로 1위를 할 수 있다니 믿기지 않는다. 우리 노래를 들어주는 모든 분들에게 많은 사랑 보내줘서 감사하다는 말 꼭 전하고 싶다. 아이브에게 없어서는 안 될 존재인 우리 다이브(팬덤명)도 너무 고맙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이브는 17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현지 언론의 뜨거운 관심 속 첫 번째 팬 콘서트 '더 프롬 퀸즈(The Prom Queens)'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어 팬 콘서트를 통해 타이베이·싱가포르·방콕을 순회하며 아시아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