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태계일주2' 기안84, 첫방부터 OTT 통합 랭킹 1위

입력 2023-06-16 09:3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태계일주2'

'태계일주2'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2(태계일주2)'가 첫 방송 후 OTT 통합 랭킹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 시작부터 심상치 않은 반응을 끌어내고 있다.


지난 11일 첫 방송된 '태계일주2'는 전국 기준 4.7%, 최고 시청률 6.1%(닐슨코리아)를 기록했다. 시청자들은 '역시 기안84'라며 시즌1을 넘어선 신선함과 재미에 호평을 쏟아냈다.
'태계일주2'

'태계일주2'


낯선 인도 문화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모습, 온몸으로 갠지스 강을 만끽하는 모습 등 시작부터 현지인보다 더 현지인 같은 기안84의 인도 초밀착 여행기를 본 시청자들의 입소문이 온라인을 통해 퍼졌다. 이후 '태계일주2'는 OTT 통합 검색 및 추천 플랫폼 키노라이츠의 영화·드라마 통합 랭킹 톱20 중 당당히 1위에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이뤘다. (6월 13일 기준)

시청자들 사이 일요일 밤 '태계일주2'의 본방사수 추천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18일 방송되는 '태계일주2' 2회에는 기안84가 인도 바라나시를 상징하는 대표 화장터 마니까르니까 가트로 향한다. 공개된 사진 속 기안84는 화장터의 매캐한 연기와 뜨거운 열기 속에 만감이 교차한 듯한 표정을 짓고 있어 눈길을 모은다. 24시간 운영되는 마니까르니까 가트 화장터는 현지인들의 운구행렬과 관광객들이 섞여 묘한 광경을 만들어낸다.

말 그대로 삶과 죽음의 한가운데에서 할말을 잃은 채 물끄러미 화장터를 바라보던 기안84는 "가벼운 마음으로 보러 와도 되나"라며 다른 여행에서는 느껴보지 못한 복잡한 감정에 사로잡힌다. 그는 "묘하더라고요"라며 당시의 마음을 쉽게 표현하지 못한다.

과연 기안84가 그토록 보고 싶었던 삶과 죽음이 공존하는 인도의 모습은 어떨지, 그가 어떤 감정을 느꼈을지 '태계일주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안84, 덱스, 빠니보틀의 인도 밀착 여행기를 담아낼 '태계일주2'는 매주 일요일 오후 9시 10분 MBC에서 방송된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