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서울, 여름 휴가 여행지 검색량 4위"...인기 여행지로 부상

입력 2023-06-13 15:2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경복궁 관람객들 〈사진=연합뉴스〉

경복궁 관람객들 〈사진=연합뉴스〉


서울이 여행객들의 높아지는 관심 속에 인기 여행지로 부상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온라인 여행사 부킹닷컴이 여름 휴가 여행을 준비하는 한국인과 전 세계 여행자들의 지난 4월 3∼16일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서울에 대한 검색량이 작년 동기에 비해 169% 증가했고, 검색량이 가장 많이 증가한 여행지 중 4위에 올랐다고 오늘(13일) 밝혔습니다.


서울을 포함한 한국 여행지를 검색한 여행객들의 국적은 한국, 일본, 대만, 미국, 프랑스, 홍콩, 독일, 싱가포르, 호주, 러시아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가운데 대만과 홍콩 여행객들은 지난해보다 한국 여행지를 각각 1만3350%, 1999% 더 많이 검색했습니다.

한국인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해외 여행지는 도쿄, 파리, 오사카, 다낭, 싱가포르, 방콕이었습니다.

특히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삿포로 등 일본 여행지 4곳에 대한 한국인의 검색량은 지난해보다 무려 2000% 이상 늘었습니다.


일본인 여행객이 가장 많이 검색한 상위 10위권 여행지 대부분은 일본 도시였습니다.

해외 여행지로는 유일하게 서울이 7위였습니다.

일본인 여행객의 서울 검색량은 작년 대비 187%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