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드림캐쳐, 미니 8집 활동 마무리 "새로운 여행 다녀온 기분"

입력 2023-06-05 09:2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드림캐쳐

드림캐쳐

드림캐쳐(지유·수아·시연·한동·유현·다미·가현)가 컴백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드림캐쳐는 4일 오후 방송된 SBS '인기가요'를 끝으로 2주간의 '본보야지(BONVOYAGE)' 활동을 마쳤다.

약 7개월 만에 돌아온 드림캐쳐는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청량함 가득한 무대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헬로(Hello)와 바이(Bye)를 합쳐 '헬바이'라는 이름을 붙인 포인트 안무로 곡의 정체성을 더욱 뚜렷하게 하는가 하면, 모든 멤버가 빈틈없는 라이브 실력을 선보이며 무대 맛집으로서의 존재감을 빛냈다.

또한 드림캐쳐는 무대마다 색다른 스타일링을 선보이며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했다. 내추럴함이 느껴지는 빈티지한 의상부터 계절감을 살린 시원한 마린룩·시크함이 돋보이는 블랙 슈트·파스텔 톤의 교복 등으로 한계 없는 소화력 역시 자랑한 이들의 비주얼은 글로벌 팬들의 설렘을 유발했다.

드림캐쳐는 소속사 드림캐쳐컴퍼니를 통해 ''본보야지'로 새로운 여행을 다녀온 기분이었다. 많은 분들이 좋아해 줘서 우리도 행복하게 한 활동이었다. 드림캐쳐의 여행은 계속되니 앞으로도 지켜봐 줬으면 좋겠다. 아무도 다치지 않고 활동을 무사히 마쳐서 뿌듯하다. 인썸니아(팬덤명)에게 많은 선물을 받은 활동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여덟 번째 미니앨범 '아포칼립스 : 프롬 어스(Apocalypse : From us)'로 또 한 번의 커리어 하이를 달성한 드림캐쳐는 이번 활동을 통해 미국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리며 여섯 번째 정상에 올랐다. 오스트리아를 비롯해 캐나다·프랑스·터키·홍콩·칠레 등 전 세계 12개국 톱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하면서 남다른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뿐만 아니라 드림캐쳐는 SBS M·SBS FiL '더쇼'와 MBC M '쇼! 챔피언'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으며 음악방송 2관왕을 달성했다. 탄탄한 세계관 스토리텔링 속 꾸준하게 그룹 색깔을 유지해온 이들이 아포칼립스 3부작의 대단원을 성황리에 마무리한 만큼, 계속해서 써 내려갈 드림캐쳐의 성장 서사에 귀추가 주목된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드림캐쳐컴퍼니 제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