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황홀한 귀호강" 베일 벗은 '인어공주', 실관람객 호평

입력 2023-05-25 08:4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황홀한 귀호강" 베일 벗은 '인어공주', 실관람객 호평
눈과 귀를 모두 사로잡는다.

전 세계가 사랑해온 동명의 애니메이션 원작을 실사화한 디즈니 실사 뮤지컬 영화 '인어공주'에 개봉 이후 실관람객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늘 바다 너머의 세상을 꿈꾸던 모험심 가득한 인어공주 '에리얼'이 조난당한 '에릭 왕자'를 구해주며 자신의 마음의 소리를 따라 금지된 인간 세상으로 나아가는 모험을 그린 디즈니 실사 뮤지컬 영화 '인어공주'는 개봉 전부터 업그레이드된 OST, 최첨단 기술로 구현한 경이로운 수중 세계, 실사화로 다시 태어난 캐릭터 등으로 기대를 모았다.

뿐만 아니라, 정영주, 정상훈과 함께 한국어 더빙판에 더빙 캐스트로 참여한 뉴진스 다니엘이 부른 '저곳으로'(Part of Your World) 뮤직비디오가 공개 일주일 만에 조회수 700만 회를 돌파하는 등 더빙판에 대한 관심 역시 뜨거워 더욱 관심이 집중되는 한편, 개봉 이후 실관람객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어 눈길을 끈다.

먼저, “어릴 때 듣던 OST가 나와서 너무 반갑다!”(롯데시네마, 이**), “OST 진짜 취향 저격이네요. 익숙한 노래들과 새롭게 나온 음악들까지 귀가 굉장히 즐거웠어요!”(CGV, 판**), “원작 OST부터 새로운 OST까지 모두 좋다”(메가박스, ha*******) 등 동명의 원작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음악 감독을 맡았던 전설적인 작곡가 알란 멘켄의 손길로 업그레이드된 OST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여기에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OST를 완벽히 소화해낸 '에리얼' 역의 할리 베일리에게도 “'에리얼' 목소리 너무 좋다! 끝나자마자 플레이리스트에 추가해서 듣는 중”(롯데시네마, 홍**), “할리 베일리의 노래는 '에리얼' 그 자체였다”(롯데시네마, 인******) 등의 호평이 전해지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울슐라' 역의 멜리사 맥카시 연기 진짜 미쳤다! 보는 내내 감탄!”(네이버, qa******), “노래도 좋았지만 '세바스찬', '스커틀' 싱크로율이 대박!”(네이버, kw*****) 등 뛰어난 연기력과 캐릭터와의 완벽한 싱크로율을 자랑하며 극에 생생함을 더한 배우들에 대한 호평도 인상 깊다.
"황홀한 귀호강" 베일 벗은 '인어공주', 실관람객 호평

또한, “바닷속을 어떻게 표현할지 궁금했는데 정말 황홀한 비주얼이었다”(롯데시네마, 김***), “너무 멋진 영상과 다시 들어도 좋은 음악이 함께하는 환상여행을 한 기분”(CGV, 행****), “'Kiss the Girl'과 '에리얼'의 친구들, 그리고 바다를 배경으로한 장면이 정말 아름답다”(롯데시네마, 전**), “영상미가 굉장하다. 이건 무조건 아이맥스로 보는 게 이득!”(CGV, 토***) 등 최첨단 기술로 완성한 경이로운 바닷속 세상에 대한 호평에 이어, “보는 내내 즐거움과 행복이 많이 느껴지는 영화. 감동적이고 다시 봐도 질리지 않을 가족 영화”(메가박스, k7*****), “나와 다른 세상을 꿈꾸지만 좌절했던 많은 이들에게 다시 도전하라고 속삭이는듯 하다”(메가박스, no*****) 등 모험과 성장, 그리고 가족의 이야기가 전하는 모두가 공감할 메시지에 대한 반응 역시 뜨겁다. 이처럼 개봉 이후 실관람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인어공주'는 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다채로운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인어공주'는 전국 극장에서 상영중이다.

김선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sunwoo@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