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함은정, KBS '금이야 옥이야' OST 주인공이었다

입력 2023-05-22 15:22 수정 2023-05-22 15:2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함은정, 아센디오 제공

함은정, 아센디오 제공

배우 겸 가수 함은정이 KBS 1TV 일일극 '금이야 옥이야' OST 속 목소리의 주인공이었다.


현재 방영 중인 '금이야 옥이야'는 금이야 옥이야 자식을 키우며 성장해 가는 가족들의 유쾌하고 가슴 찡한 이야기를 다룬 작품. '금이야 옥이야 OST Part 1'은 첫 번째 OST 앨범이다.

함은정이 부른 '두근두근 때론 콩닥콩닥'은 드라마 스토리 전체의 분위기를 담아낸 노래이자 극을 아우르는 발랄한 무드의 댄스풍 음악. 재치 있는 가사가 돋보이는 것과 동시에 봄의 상큼함을 느끼게 해주는 곡이다. 여러 편의 드라마 OST를 통해 완성도 높은 음악을 선보인 작곡가 김의용과 정종민, 이종원이 합작했다.

지난 1995년 데뷔, 아역배우 시절부터 다수의 작품에 출연한 함은정은 KBS 2TV '드림하이', JTBC '인수대비' 등을 통해 안정된 연기력을 선보이며 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그룹 티아라 활동을 비롯, 영화 '화이트: 저주의 멜로디', '아이윌 송', 연극 '레미제라블' 등의 필모그래피를 쌓아 안방극장과 스크린, 무대를 넘나드는 활약을 이어왔다. 최근엔 연극 '분장실'의 전국 투어까지 예고하며 만능 엔터테이너로서의 역량을 실감케 했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