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르세라핌 사쿠라, '겁도 업꾸라' 시즌1 종영 소감 "걱정 많았지만…"

입력 2023-05-11 08:4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유튜브 채널 '겁도 업꾸라' 방송 화면 캡처유튜브 채널 '겁도 업꾸라' 방송 화면 캡처
르세라핌 사쿠라가 첫 단독 예능 '겁도 없꾸라' 시즌 1 종영 소감을 밝혔다.

르세라핌 사쿠라는 지난해 11월 23일 동명의 유튜브 채널에서 첫 공개된 웹 예능 '겁도 없꾸라'의 단독 MC를 맡아 반년 동안 프로그램을 이끌었다. 전날 방송된 최종화에서는 전 스켈레톤 국가대표 윤성빈과 함께 동물원 사육사 체험에 도전하면서 마지막까지 웃음을 안겼다.

사쿠라는 '겁도 없꾸라'에서 유창한 한국어는 물론 발군의 입담을 자랑하며 예능캐로 자리 잡았다. 무엇보다 '도전의 아이콘'으로 불리는 사쿠라의 열정 넘치는 모습은 시청자를 매료시켰다.

사쿠라의 맹활약에 힘입어 '겁도 없꾸라'는 매 회차마다 한국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차트에 진입하는 등 남다른 화제성을 자랑했다. '겁도 없꾸라' 공식 채널은 6개월 만에 누적 조회수 약 6000만 회·회차별 평균 댓글수 2500여 개·구독자수 45만 명 돌파 등 아이돌 단독 웹 예능으로서는 이례적인 성과를 거뒀다. '겁도 없꾸라'는 전 세계 시청자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시즌 2 확정 소식을 알렸다.

사쿠라는 소속사 쏘스뮤직을 통해 "'겁도 없꾸라'는 저에게 새로운 도전이었다.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전에는 낯도 많이 가리고 한국어도 완벽하지 않은 내가 단독 MC를 할 수 있을까라는 걱정에 불안했다. 나를 가장 먼저 생각해 주고 배려해 준 제작진들, 믿고 출연해 주셨던 많은 게스트들 덕분에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시즌 1이 끝난 건 슬프지만 시즌 2에서 다시 볼 수 있다고 믿는다. 새로운 도전을 향해 나아가겠다. 그동안 '겁도 없꾸라' 시즌 1을 사랑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종영 소감을 전했다.

사쿠라가 속한 르세라핌은 10일 MBC M '쇼! 챔피언'에서 신곡 '언포기븐(UNFORGIVEN) (feat. Nile Rodgers)'으로 1위를 차지했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쏘스뮤직 제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