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재인입니다' 개봉 하루 앞당겨 10일 개봉 "힐링 영화"

입력 2023-05-02 08:2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문재인입니다' 개봉 하루 앞당겨 10일 개봉 "힐링 영화"

어떤 '사람 문재인'을 조명했을까.

대통령 퇴임 이후 평산마을에서 자연인으로 살아가는 사람 문재인의 이야기를 담은 휴먼 다큐멘터리 영화 '문재인입니다(이창재 감독)'가 10일로 개봉일을 하루 앞당기면서 연출을 맡은 이창재 감독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문재인입니다'는 모두가 알지만 누구도 한 단어로 정의하지 못한 사람,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사람 문재인을 전하는 다큐멘터리로 소개된다.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첫 선을 보인 후 다양한 반응 속 공식 개봉일을 앞당겼다.

'문재인입니다' 연출을 맡은 이창재 감독은 그간 '길 위에서' '목숨' '노무현입니다' 등 작품을 선보였다.

개봉을 앞두고 이창재 감독은 사전 인터뷰 영상을 통해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오랫동안 영화의 기획안 등을 보내며 제작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다"며 영화 제작을 결심하고 문재인 전 대통령을 섭외하기까지 과정을 설명했다.

이어 문재인 전 대통령 인터뷰 현장에서의 에피소드와 기억에 남는 비하인드 등을 전하며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예비 관객들에게는 "즐겁게 보러 와서 즐길 수 있을 만큼 편안하게 힐링 할 수 있는 영화이다. 흙을 퍼서 담은 꽃처럼 사람 문재인을 그대로 보여드리겠다"고 약속해 눈길을 끌었다.

조연경 엔터뉴스팀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