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차은우·산하, 故 문빈 향해 "보고픈 밤…그립고 후회돼"

입력 2023-04-25 09:0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문빈문빈
그룹 아스트로의 멤버 차은우와 산하가 고(故) 문빈의 추모 공간을 찾아 자필 편지를 남겼다.

25일 새벽, 차은우와 산하는 그룹 세븐틴의민규와 함께 소속사 판타지오 사옥 앞에 마련된 문빈 추모 공간을 찾았다. 많은 팬들이문빈을 향한 편지와 꽃 등을 남긴 이곳에서 세 사람 또한 문빈에게 저마다의 메시지를 남겼다.

문빈과 동갑내기 친구인 차은우는 '빈아. 네가 보고픈 밤이다. 이 나쁜놈아. 산하랑 산책 겸 잠이 안 와서 같이 왔어. 잘 자고 있어? 너랑 당연스레 했던 모든 것들이 정말 사소한 것까지 왜 이리 그립고 후회되는지. 달나라에선 꼭 몇백 배 더 행복해라. 남기고 간 건 내가 책임지고 챙길 테니 너무 걱정 말고. 고생했다. 사랑하고 미안하다 친구야'라고 했다.

최근까지도 문빈과 유닛 활동을 했던 산하는 '형 잘 지내? 많이 보고싶다. 아직 형이 내 앞에서 아른거려. 이런 모습 보이면 형한테 혼나는 거 아는데 당분간은 좀 봐줘. 형 말대로 나 꼭 행복할 게. 꼭 지킬게. 많이, 내가 많이 사랑하고 사랑해'라고 적었다.

두 사람과 함께 추모 공간을 찾은 민규는 '빈아 안녕. 덕분에 너희 회사에 와본다. 나한테 가장 큰 기억은 같이 아침까지 이야기했던 날이야. 기억나냐. 걱정 고민이 그렇게 많던 너한테 내가 할 말은 너처럼 뭐든 잘하는 아이돌이 어디 있느냐 뿐이었지. 더 열심히 할게. 이제 아프지 말고 더 많이 웃어. 미안해. 고생했어 친구야. 다음에 만나면 내가 오뎅탕에 소주를 사줄게. 멀리서 너희 멤버들 응원해줘. 그리고 내 최애곡은 'Waterfall'. 행복하자 친구야'라고 했다.

문빈은 19일 오후 8시 10분께 서울 강남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지난 21일 발인이 엄수됐고, 문빈을 기억하는 많은 이들이 큰 슬픔 속에 고인을 애도했다.

문빈은 2006년 동방신기의 '풍선' 뮤직비디오에 꼬마 동방신기로 출연하고 3년 뒤 드라마 '꽃보다 남자'에 김범의 아역으로 출연했다. 지난 2016년 아스트로 멤버로 본격 데뷔. 메인 댄서와 서브 보컬을 맡아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유닛 문빈&산하를 결성해 지난달 서울, 마닐라, 방콕 등에서 첫 단독 팬콘 '디퓨전'을 개최하는 등 활발히 활동해왔다.

또한, tvN SHOW '최신유행프로그램' 시즌 1, 2(2018~2019), 쿠팡플레이 예능 'SNL 코리아 시즌2' 등 예능프로그램에서도 두각을 드러냈다. MBC M '쇼! 챔피언'의 MC를 맡아 훌륭한 진행 실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