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아이브, 음악방송 6관왕 퍼펙트 올킬 "받은 사랑 보답할 것"

입력 2023-04-24 16:3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이브 음악방송 단체 이미지아이브 음악방송 단체 이미지
아이브(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가 6일 연속 음악방송 1위의 영광을 안았다.

아이브는 10일 발표한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 타이틀곡 '아이엠(I AM)'으로 '6일 연속 1위'라는 금자탑을 쌓았다.

지난달 27일 선공개된 타이틀 '키치'를 통해 별도의 방송 프로모션 없이 2관왕에 오른 아이브는 컴백 직후 '아이엠'으로 18일 SBS M·SBS FiL '더쇼', 19일 MBC M '쇼! 챔피언', 20일 Mnet '엠카운트다운', 21일 KBS 2TV '뮤직뱅크', 22일 MBC '쇼! 음악중심', 23일 SBS '인기가요'까지 음악방송에서 모두 최정상에 올랐다.

특히 23일 방송된 '인기가요'에서 더블 타이틀곡 '아이엠'과 '키치'를 1위 후보에 올린 아이브는 두 곡 모두 무대를 펼치며 색다른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먼저 블랙 의상을 착장한 '키치' 무대에 선 아이브는 통통 튀는 유니크한 매력을 뽐냈고, 이어 선보인 '아이엠' 무대에서는 화이트 의상으로 순백의 우아함을 드러내며 완벽한 퍼포먼스 합으로 시선을 강탈했다.

아이브는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한 주 동안 '아이엠'으로 1위를 받을 수 있게 많은 사랑 보내주신 다이브(팬덤명)에게 항상 너무 고맙고 사랑한다는 말을 건네고 싶다"며 운을 뗐다.

이어 ''아이엠'과 '키치' 두 곡 모두 너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아서 이번 활동 더욱 힘내서 활동을 하고 있다. 보내 주신 사랑에 보답할 수 있는 아이브가 되기 위해 언제나 좋은 무대로 인사드릴 수 있게 앞으로도 더 다채로운 모습 보여드릴 예정이니 남은 활동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이처럼 데뷔 이래 처음 발매한 정규 앨범을 통해 더블 타이틀 두 곡 모두가 음악방송 1위 후보에 동시에 오른 것은 물론, 음원 차트 '퍼펙트 올킬' 달성이라는 위엄을 떨치며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만큼 아이브의 앞으로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