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라스' 박기웅, 전설의 '맷돌춤' CF 비화 고백 "매우 슬픈 춤"

입력 2023-04-18 17:3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라디오스타' 박기웅'라디오스타' 박기웅
배우 박기웅이 전설의 맷돌춤 CF와 관련한 비하인드를 털어놓는다.


19일 오후 10시 30분 방송 예정인 고품격 토크쇼 MBC '라디오스타'에는 박해미, 유인영, 박기웅, 풍자가 출연하는 '방과 후 모범 시민' 특집으로 꾸며진다.

박기웅은 과거 휴대폰 CF에서 시선강탈 '맷돌춤'을 선보이며 얼굴을 알린 뒤, 드라마 '추노', '각시탈', '리턴' 등에서 강렬한 악역 연기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최근에는 화가로 변신해 또 다른 재능을 뽐내고 있는 중이다.

이와 관련 박기웅은 "악역보다 선역을 훨씬 더 많이 연기했다. 하지만 악역을 맡으면 승률이 100%다"라고 고백한다. 강렬한 악역 연기 때문에 드라마 '펜트하우스'에 출연했다는 오해를 받았다고 밝혀 그 내막을 궁금케 만든다.

박기웅은 드라마 '각시탈'의 악역 끝판왕 기무라 순지 캐릭터를 연기했을 당시를 전한다. "연기하는 내내 많이 힘들었다"라며 촬영하는 동안 침대에서 1분도 잘 수 없었던 사연을 언급해 호기심을 끌어올린다. 또 박기웅은 한때 '젊은 김갑수'로 불렸다고 말해 궁금증을 자극한다.

미대 출신인 박기웅은 지난 2021년 화가로 등단한 뒤 미술계 상을 싹쓸이한 바 있다. 이와 함께 박기웅은 자신의 작품을 깜짝 공개해 '라디오스타' 출연진들의 찐 감탄을 유발한다. 우월한 비주얼로 안동에서 유명했던 박기웅은 어린시절 또렷한 이목구비 때문에 국적을 의심 받았던 일화를 들려준다. 어린시절 사진을 공개해 남다른 비주얼을 뽐낸다.

그런가 하면, 박기웅은 자신을 알렸던 '맷돌춤' CF 비화를 '라디오스타'에서 공개한다. 그는 "사실 매우 슬픈 춤이었다"라며 상상초월 뒷이야기를 들려줘 깜짝 놀라게 만든다. 여기에 박기웅은 광고모델 자리를 놓고 마지막까지 경쟁한 스타를 언급해 궁금증을 치솟게 한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