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아이브, '아이해브 아이브' 초동 110만장 돌파

입력 2023-04-17 20:1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이브아이브
그룹 아이브가 2연속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지난 16일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아이브가 10일 발매한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의 초동 판매량(발매 후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이 110만 2107장으로 집계됐다. 이는 역대 걸그룹 초동 판매량 기록 중 세 번째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아이브를 또다시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린 '아이해브 아이브'는 발매 첫날부터 60만 장을 넘어서는 판매량을 보여주며 범상치 않은 시작을 알렸다. 이후 발매 6일 만에 단숨에 1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달성하며 막강한 음반 파워를 증명했다.

이로써 아이브는 첫 번째 밀리언셀러를 달성하게 했던 전작 세 번째 싱글 앨범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에 이어 1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려 2연속 '밀리언셀러'라는 타이틀을 얻게 됐다.

이와 함께 아이브는 음원 차트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17일 오후 2시 기준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지니, 벅스, 플로(FLO), 네이버 바이브(VIBE), 한국 유튜브 뮤직 등의 주요 차트인 실시간, 일간, 주간, 톱100 차트 등에서 더블 타이틀 '아이엠(I AM)'과 '키치(Kitsch)'는 나란히 1위와 2위에 이름을 올리며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