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가 프라이빗 메신저 버블(bubble)과 팬덤 플랫폼 위버스(Weverse)의 공존을 통해 팬 중심 'SM 3.0'을 실현한다.
SM엔터테인먼트는 17일 '위버스에 올 하반기까지 소속 아티스트별 공식 커뮤니티를 오픈하고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공식 팬클럽 서비스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글로벌 팬들과 소통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어 'SM엔터테인먼트는 앨범 및 MD 구매가 가능한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에도 입점할 계획으로 향후 SM이 출시하는 앨범 및 MD 등은 에스엠타운 앤드스토어(SMTOWN &STORE) 및 기존 판매사이트와 더불어 위버스 샵에서도 판매해 위버스 기존 유저들도 SM의 상품을 더욱 손쉽게 구매할 수 있어 매출 및 수익 상승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SM엔터테인먼트는 아티스트와 팬이 일대 일 메시지를 주고 받는 형식의 프라이빗 메신저 버블에 더해 위버스를 통해 커뮤니티·미디어 콘텐츠·커머스를 아우르는 서비스도 제공, 아티스트와 팬덤의 접점을 강화해 글로벌 팬덤 확대는 물론 팬 중심의 'SM 3.0' 전략을 효과적으로 실현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진석 엔터뉴스팀 기자 kim.jinseok1@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