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건희 여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5대 명예회장 추대…추대식 참석

입력 2023-04-11 21:53

대통령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그동안 대통령 배우자 명예회장으로 추대"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대통령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그동안 대통령 배우자 명예회장으로 추대"

김건희 여사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명예회장으로 추대돼 11일 추대식에 참석했다. 대통령실은 ″그동안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대통령의 배우자를 명예회장으로 추대해왔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김건희 여사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명예회장으로 추대돼 11일 추대식에 참석했다. 대통령실은 ″그동안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대통령의 배우자를 명예회장으로 추대해왔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김건희 여사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명예회장으로 추대돼 추대식에 참석했습니다.

그동안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대통령의 배우자를 명예회장으로 추대해왔다고 대통령실은 설명했습니다.

11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김 여사는 이날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제5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명예회장 자격으로 추대식에 참석했습니다.

김 여사는 "나눔의 상징인 사랑의 열매 회관을 찾게 되어 기쁘다"며 "25년 간 소외된 이웃을 살펴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일원이 되어 영광스럽다"고 밝혔다고 대통령실은 전했습니다.

김병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은 이 추대식에서 김 명예회장에 나눔을 통해 따듯한 사회를 만들자는 취지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대통령실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그동안 대통령 배우자를 명예회장으로 추대해왔다고 설명했습니다.

대통령실은 또 명예회장으로 추대된 대통령의 배우자가 추대식을 가진 것은 최초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날 김 여사는 명예회장으로서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을 기부했습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긴급 지원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