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스즈메', '너의 이름은.' 제쳐…신카이 마코토作 최고 스코어

입력 2023-04-04 08:5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스즈메', '너의 이름은.' 제쳐…신카이 마코토作 최고 스코어
'스즈메의 문단속'이 4주 차 주말 박스오피스 정상에 오르는 것은 물론 신카이 마코토 감독 작품 가운데 최고 스코어를 경신했다.

'스즈메의 문단속(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우연히 재난을 부르는 문을 열게 된 소녀 '스즈메'가 일본 각지에서 발생하는 재난을 막기 위해 필사적으로 문을 닫아가는 이야기.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개봉 27일째인 3일 오후 5시 기준 '스즈메의 문단속'이 누적 관객 수 381만2368명을 돌파하면서 종전 신카이 마코토 감독 작품 중 최고 스코어였던 영화 '너의 이름은.'(381만2241명)을 넘었다.

뿐만 아니라 '스즈메의 문단속'은 다양한 장르의 쟁쟁한 작품들을 제치고 26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는 물론, 4주 연속 주말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적수 없는 극장가 강자임을 입증했다. 이는 2023년 개봉작 가운데 최장 기록이었던 '더 퍼스트 슬램덩크'(19일)를 뛰어넘어 놀라움을 자아내고 있다.

또한 역대 국내 개봉 일본 영화 중 '더 퍼스트 슬램덩크'에 이어 2위 등극, 역대 국내 개봉 전체 애니메이션 영화 TOP 9위에 오르는 성적이라는 점에서 더욱 높은 평가를 얻고 있다. '스즈메의 문단속'은 개봉 5주 차에 접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멈출 줄 모르는 뜨거운 열기를 이어가고 있어 앞으로 세워 갈 기록에 귀추가 주목된다.

김선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sunwoo@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