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세븐틴, 데뷔 8년만에 첫 '더블 타이틀곡' 활동

입력 2023-04-03 09: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세븐틴 열 번째 미니앨범 트랙리스트세븐틴 열 번째 미니앨범 트랙리스트
세븐틴(에스쿱스·정한·조슈아·준·호시·원우·우지·디에잇·민규·도겸·승관·버논·디노)이 데뷔 후 처음으로 더블 타이틀곡으로 활동한다.


세븐틴은 3일 공식 SNS에 24일 오후 6시에 발매되는 열 번째 미니앨범 'FML' 트랙리스트 히든 버전을 업로드, 세븐틴의 데뷔 후 첫 더블 타이틀곡이 예고된 가운데 구름에 가려져 정체를 알 수 없는 또 하나의 타이틀곡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미니 10집 'FML'에는 'F*ck My Life'와 미공개 더블 타이틀곡을 비롯해 각각의 유닛 곡인 힙합팀의 '파이어(Fire)' 퍼포먼스팀의 '아이 돈트 언더스탠드 벗 아이 러브 유(I Don't Understand But I Luv U)' 보컬팀의 '먼지'와 단체 곡 '에이프릴 샤워(April shower)' 등 총 6곡이 수록되며 앨범 프로듀서 우지를 필두로 에스쿱스·호시·원우·민규·버논·디노가 작사 혹은 작곡에 참여했다.

미니 10집의 앨범명 'FML'은 신세를 한탄하거나 자책하며 삶을 비관하는 속어 'F*ck My Life' 줄임말이다. 하지만 세븐틴은 좋지 않은 상황에서 끝없이 부정적인 생각에 매몰되기보다는 'FML'을 건강한 관점으로 재해석해 능동적이고 긍정적인 태도로 승화시킬 예정이다.

발매에 앞서 8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서초구 세빛섬에서 다양한 체험과 전시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오프라인 이벤트 '세븐틴 스트리트'를 개최한다.

김진석 엔터뉴스팀 기자 kim.jinseok1@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